2024-04-23 19:50 (화)
풀무원다논, 임광세 대표 제50회 상공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풀무원다논, 임광세 대표 제50회 상공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황최현주
  • 승인 2023.03.2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풀무원다논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풀무원다논은 지난 20일 전주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50회 상공의 날 시상식’에서 임광세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유공자로 선정됐다고 21일 전했다.

상공의 날은 국내 상공업 진흥을 촉진하고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고자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에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진행되는 기념식이다. 지난 1964년부터 매년 성공적인 기업 경영으로 국가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 포상하고 있으며 올해 50회째를 맞았다.

이번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임광세 대표는 유산균 연구 경력만 약 34년에 달하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연구개발(R&D) 전문가로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유산균 특화를 통해 국내 발효유 시장을 선도하고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 대표는 지난 2015년 풀무원다논 R&I센터 연구소장으로 합류한 후 신제품 연구개발을 직접 총괄하며 풀무원다논의 고성장을 이끌어왔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약 3년 동안 총 33건의 신제품을 개발해 국내 발효유 시장의 선진화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식물성(비건) 요거트 제품 국내 주요 발효유 제조사 중 최초 개발 및 출시 ▲신규 생산라인 확충 통한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 기여 ▲글로벌 수준의 생산성 관리를 위한 DSF(Digital Smart Factory) 시스템 구축 ▲노사협의체 운영, 복리후생제도 다변화 등 기업문화 개선 ▲무라벨 제품 출시 등 폐기물 저감활동 ▲전국 푸드뱅크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건강과 저소득자의 영양균형 실현 등 다양한 공적 사항에 대해 두루 인정받았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