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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크맨의 카 라이프] 스마트한 엔트리 SUV!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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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크맨의 카 라이프] 스마트한 엔트리 SUV!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 이병진 기자
  • 승인 2023.03.28 13: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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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캐스트, SISACAST= 이병진 기자)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혼자 또는 둘이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면서 합리적인 소비가 대세가 된 지 오래다. 그런 측면에서 오늘 소개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간만에 추천할 만한 스마트한 엔트리 SUV 되겠다.

쉐보레의 엔트리 SUV인 트랙스가 풀모델체인지를 거치면서 이름 뒤에 크로스오버를 달았다. 그만큼 더 풍성하고 합리적으로 진화했다는 의미다. 그럼 지금부터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장점과 매력을 찬찬히 살펴보자.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의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이다. 대중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다재 다능함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이 가장 큰 무기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특유의 슬릭한 비율과 스포티함이 공존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알파벳 X 형상이 차체 디자인 전반에 디테일을 살리는 요소로 활용됐으며, 넓은 휠베이스와 근육질 보디라인, 낮게 떨어지는 지붕 선 등 스포츠카에서나 볼 법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크로스오버 특유의 역동성을 표현했다.

또한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RS 트림과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ACTIV 트림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랠리 스포츠(Rally Sport)를 의미하는 RS트림은 레이싱에 뿌리를 두고 있는 쉐보레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아 날렵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중점을 둔 모델이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 블랙 루프, 블랙 트랙스 레터링, RS 뱃지 등 RS 전용 외장 옵션이 추가되며, 그릴, 아웃사이드 미러, 스키드 플레이트 인서트, 루프랙에 글로스 블랙 외장 색상을 적용해 RS 특유의 스포티한 맛을 강조한다.

실내에는 젯 블랙 & 레드 포인트 RS 전용 인테리어가 적용되며, RS 인조가죽 시트, 글로스 블랙 IP 및 프론트 도어 데코 패널, D컷 스티어링 휠, 프론트 도어 실 플레이트, 블랙 헤드라이너를 적용해 레이스에서 영감을 받은 역동성과 긴장감을 시각과 촉각을 통해 전달한다.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모델로 한층 정제되고 근육질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앞 라디에이터 그릴의 하단부를 키우고,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에 ACTIV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 옵션을 적용해 한층 터프한 매력을 발산한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여기에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과 글로스 블랙 외장, 루프랙으로 구성된 익스테리어와 젯 블랙 & 아르테미스 포인트와 옐로우 포인트로 구분되는 2가지 인테리어, ACTIV 인조가죽 시트로 구성된 옵션을 통해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대한 자신감과 설렘을 표현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길이 4540mm, 너비 1825mm, 높이 1560mm 차체를 통해 늘씬한 비율과 함께 넓고 낮은 차체 스탠스를 구현했으며, 차급을 뛰어넘는 넓은 실내공간까지 확보했다. 특히 2700mm의 넓은 휠베이스와 함께 쉐보레 모델 가운데 짧은 리어 오버행을 통해, 보다 넓고 쾌적한 2열 다리 공간을 품었다.

높게 설정된 바닥은 운전 중 시야 확보에 유리하고 편리한 승하차를 도우며, 뒷좌석 6:4 폴딩 시트는 적재 공간을 더욱 늘려 짐을 싣거나 차박 캠핑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두루 활용 가능하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테리어는 쉐보레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를 통해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플로팅 타입으로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 구성이다. 중앙 터치스크린은 운전자를 향해 약 9도 기울어져 있어 보기 좋고 다루기 쉽다. 

또한 전동, 통풍, 열선 기능을 제공하는 시트, 요추 받침 기능의 럼버 서포트, 무선 휴대폰 충전, 파워 리프트게이트, 오토홀드, 뒷좌석 에어벤트 등 고급 사양을 듬뿍 넣어 편의성을 고려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계 시장을 겨냥해 만든 크로스오버답게 뛰어난 퍼포먼스와 효율을 위한 GM의 최신 기술들이 적용됐다. 보디 스트럭처는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됐다. 스마트 엔지니어링은 다양한 주행상황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해 하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해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는 설계 방식으로, 최신 쉐보레 모델들이 경쟁모델보다 크고 강성이 높은 차체를 적용하면서도 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는 비결이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이를 통해 탄생한 고강성 경량차체는 뛰어난 운동성능은 물론, 연비와 안정성, 내구성까지 다양한 부분을 만족시킨다.

파워트레인 역시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E-터보 프라임 엔진이 탑재됐다. 높은 효율과 친환경성을 만족시키는 E-터보 프라임 엔진은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에 적용돼 뛰어난 파워와 연비를 입증한 바 있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형 1.2리터 엔진이 적용됐다.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 22.4kg•m의 준수한 힘은 물론, 오랜 시간 뷰익 등 다양을 차종을 통해 검증을 거친 GENⅢ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리터당 12.7km라는 우수한 연비를 실현했으며 제3종 저공해차 인증도 취득해 추가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걸맞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안전 사양도 들어갔다.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는 물론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기능을 탑재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반대 특성을 가진 음파로 상쇄시켜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 또한 엔트리 모델에서 찾아보기 힘든 1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고급스러움도 챙겼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쉐보레 코리아] 

안전사양은 6 에어백과 힐스타트 어시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StabiliTrak®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 밖에도 스탑&고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를 필두로 전방충돌 경고시스템과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RLAD),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전방위에서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시스템은 물론, 뒷좌석에 탑승한 아동을 두고 내리는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를 기본 트림부터 넣어 안전성을 높였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한 글로벌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오직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옵션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우선 쉐보레의 글로벌 모델 중 최초로 오토 홀드 기능을 적용해 차량 정차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해 운전을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실내 공간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2열 에어벤트를 추가했으며, 파워 리프트게이트를 적용해 편리하게 리프트게이트를 열고 적재물을 옮길 수 있다. 이외에도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샤크핀 안테나를 적용, 외부 디자인에서도 특화된 옵션을 선보인다. 또한 ACTIV 트림에는 루프 크로스 바와 러기지 라이너가 함께 제공되는 ‘힛 더 로드(Hit The Road)’ 패키지를 마련했다.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아이템을 실을 수 있는 실용성에 특별한 트랙스만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시사캐스트]

 

자동차 전문칼럼니스트 크크맨(이병진).
자동차 전문칼럼니스트 크크맨(이병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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