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12:49 (목)
[休&樂] 6월 한 달 간 교통편 최대 50% 할인, 숙박 할인권 90만장 쏟아진다
상태바
[休&樂] 6월 한 달 간 교통편 최대 50% 할인, 숙박 할인권 90만장 쏟아진다
  • 김은서 기자
  • 승인 2023.05.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김은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6월 한 달간 여행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픽사베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었던 국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6월 1일(목)부터 30일(금)까지 ‘2023년 여행가는 달’을 추진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6월 한 달간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으로 나만의 여행 버킷리스트를 완성하고, 영화처럼 멋진 여행의 주인공이 되자는 의미를 담아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 관광상품 결합한 교통편 최대 50% 할인 혜택

관광상품을 결합한 교통편은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미지=여행가는달 공식누리집]

우선 관광상품(숙박, 체험권 등)을 결합한 KTX와 관광열차 6개 노선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교통할인상품은 이달 24일부터 사전예약을 받는다. 

1. 지역관광 결합형 KTX 할인

- KTX 승차권 할인(최대 주중 50%, 주말 30% 할인) 열차와 여행품목(지역숙박, 입장·체험권, 연계차량 등)을 결합 구매 시에만 할인(OTA 또는 여행사 상품으로 구매)

2. 관광열차 6개 노선 대상 승차권 할인(주중 및 주말 최대 50%)

- 서해금빛열차, 남도해양열차, 동해산타열차, 정선아리랑열차, 백두대간협곡열차, 바다열차

3. 내일로패스 할인

- 전 연령 대상 내일로 패스 1만원 할인(선착순 4만 명 대상)
- KTX 1일 1회 좌석지정가능(이용기간 중 총 2회)

◆ 항공권, 시티투어 버스, 렌터카 할인

지방공항 도착 항공편부터 시티투어 버스, 렌터카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미지=
지방공항 도착 항공편부터 시티투어 버스, 렌터카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미지= 여행가는달 공식누리집]

국내 5개 노선 지방도착 항공권, 시티투어 버스와 렌터카도 할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1. 지방공항 도착 항공편 5개 노선 이용 시 할인

- 김포 출발 울산/포항경주/여수/사천/무안 도착편에 한 함. 제주·부산 제외.(각 항공사 문의)

2. 시티투어 할인

- 카카오T를 통해 시티투어 승차권 예매 시 할인

3. 렌터카 할인 프로모션

- 카모아 앱·TMAP을 통해 렌터카 예약 시 전국 렌터카 10% 할인 
- 일부 지역 소재 렌터카 40% 할인
- 여행가는 달 내내 쏘카 무제한 50% 할인

◆ 숙박 할인권 전 지역 5만원 초과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

숙박할인권은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발급한다. [이미지=여행가는달 공식누리집]

숙박 부문의 경우 5만원 숙박할인권은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발급한다. 숙박할인권은 여행가는 달에 함께 참여하는 12개 광역 지자체에 등록된 7만원 초과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다. 

6월 2일부터 발급하는 3만원 숙박할인권은 전 지역에서 5만원 초과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정부가 인증한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할인전도 다음달 14일부터 진행한다. 

휴식이 필요한 대한민국의 ‘쉼표가 있는 삶’을 위해 ‘휴가샵’ 내 숙박·여행상품 패키지 등도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도록 근로자들의 휴가를 지원한다. 

◆ 전국 유원시설·놀이공권 할인대전

3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전국 유원시설 예약 시 1만원 할인권을 지급하는 놀이공원 할인대전도 오는 31일부터 시작한다. 등록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을 마치면 1만원 상당의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캠핑장 할인은 6월 1일부터 진행한다.

40여 개 국내 전문여행사의 대표 여행프로그램 80여 개를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여행상품 특별기획전’도 운영해 ‘순천만국가정원·여수 투어’, ‘대구 근대골목 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이밖에 템플스테이 50% 할인,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 등 할인 혜택도 마련된다.

◆ K-컬처, 미식, 반려동물 동반 여행 등 10대 테마 여행

여행 트렌드관을 통해 특별 여행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여행가는달 공식누리집]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에서는 ‘여행 트렌드관’을 통해 특별 여행프로그램을 제안한다. K-컬처, 미식, 반려동물 동반 여행 등 10대 테마를 선정하고 여행프로그램 약 35개를 마련했다.

특히 ‘여행가는달 전용열차타고 단양, 제천과 영주로 떠나는 고메트레인(미식열차)’, ‘충남 당진의 전통주에 빠진 클래식 여행’ 등은 이번 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7일부터 공식 누리집에서 ‘여행 트렌드관’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는다.

‘여행가는 달’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행사들도 주목할만 하다. MZ세대의 여행 아이디어를 모아 실제 여행 체험 기회를 주는 ‘청년관광공모전(트래블리그)’과 장애물 없는 여행을 체험하는 ‘나눔여행’이 마련되며, 개그맨 김해준과 함께 힐링 촌캉스를 즐겨보는 ‘같이가 준’ 이벤트(5월 25일)를 비롯해 반려동물과 함께 요가를 즐기러 태안으로 떠나는 댕댕버스 등 50여 가지 참여형 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포털사이트에서 ‘여행가는 달’을 검색하면 나오는 공식 누리집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할인 혜택은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