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태광산업, 대한화섬과 안전의식 제고 위한 ‘2023 산업안전 도전 골든벨’ 개최
상태바
태광산업, 대한화섬과 안전의식 제고 위한 ‘2023 산업안전 도전 골든벨’ 개최
  • 김태훈 기자
  • 승인 2023.05.2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태광산업 

(시사캐스트, SISACAST=김태훈 기자) 태광산업은 대한화섬과 지난 19일 울산공장 사내 복지회관에서 안전보건 지식을 겨루는 ‘2023 산업안전 도전 골든벨’ 행사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광산업∙대한화섬의 석유화학생산본부와 첨단소재생산본부, 협력사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안전법령 및 사내 안전규정 관련 문제를 골든벨 형식으로 풀었으며 OX 퀴즈, 4지선다형, 주관식 퀴즈와 패자부활전, 청중퀴즈 등 다양한 문제를 통해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안전지식을 습득했다. 

태광산업은 대회 입상자 1~3위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하고, 연말에 진행할 안전우수부서 평가에 가점을 반영할 예정이다. 청중퀴즈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도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했다.

태광산업은 안전·보건 경영을 핵심가치로 삼아 3무 사업장 구현을 위해 안전보건 관련 법령, 지식 교육을 강화하는 안전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임직원의 안전역량과 안전의식을 높이고 협력사와 상생협력 활동을 위해 2018년부터 이 행사를 진행해왔다. 

지난 2021년에는 울산지역 기업체를 대상으로 개최한 고용노동부 울산노동지청 주관한 ‘제7회 산업안전 골든벨’에 참여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태광산업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핵심 키워드로 안전환경 강화를 꾸준히 지속해왔다. 

지난 2021년부터 노후화·위험설비 점검, 공정안전관리(PSM) 이행능력 제고에 나섰으며, 각 공장별로 운영되던 안전환경팀 외에 본사 안전보건팀을 신설해 중대재해처벌법에 대응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해에는 안전관리 운영 현황에 대한 불합리 사안을 도출하고, 환경 개선에도 적극 나서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한 시스템 정비, 세부 개선 방안 수립에 박차를 가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태광산업은 지난 3월 울산 석유 1·2·3공장, 울산 화섬공장, 부산 면방공장 등 모든 공장이 ISO 45001 인증을 받았다. 영국왕립표준협회(BSI)가 인증하는 ISO 45001은 작업자 안전을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