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2 (금)
유진기업, 한국기초소재와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사업확대’ 맞손 
상태바
유진기업, 한국기초소재와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사업확대’ 맞손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5.2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진기업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유진기업은 지난 19일 한국기초소재와 공동으로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관련 사업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 및 업무협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소재 유진기업 본사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최재호 유진기업 사업총괄 부사장, 박홍은 한국기초소재 대표이사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저감 친환경 건축소재로 주목받는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의 제품 개발부터 생산∙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에 걸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는 유진기업이 한국기초소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독점개발한 제품으로 콘크리트 양생 시 기존 시멘트에 비해 안정적으로 기포를 생성하기 때문에 높은 단열 성능과 층간소음에 탁월한 기능을 갖는다. 조기강도 발현으로 공사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작업성이 용이해 건축 및 토목공사의 다양한 공정에 적용할 수 있다. 

유진기업은 한국기초소재와 공동으로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기술개발을 진행하면서 레미콘을 중심으로 한 건자재 네트워크와 건자재 유통 역량을 살려 제품 판로 확대에 나선다. 

생산∙납품을 맡은 한국기초소재는 쌍용씨앤이의 계열사로 친환경 건설재료 분야 전문성을 토대로 기포 콘크리트용 시멘트 기술개발에서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어 두 기업의 강점을 살린 업무 협약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진기업 건자재 유통 사업은 2019년부터 회사 전체 매출의 30%를 넘어섰으며, 지난해 매출 3480억원을 기록하며 견실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녹색자재의 취급을 늘리고, 우수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를 적극 발굴해 ESG 경영 흐름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