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22 (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가정의달 기념 여성가족부 표창 수상 
상태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가정의달 기념 여성가족부 표창 수상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5.2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11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3년 가정의 달 기념행사 및 가족정책 유공 정부포상’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정부포상은 다양한 가족 지원과 가족정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85명에게 수여했다. 

소진공은 다문화 가정 정책을 개발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소상공인 가족, 이주여성 등 소상공인 회복기반을 마련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조기 정착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먼저 지난 2015년 외국인 이주여성 등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일자리 정책 개발을 위해 ‘다문화 가정 등 국내 거주 외국인 활용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모델 수립 연구’를 통해 정책지원에 반영했다. 

코로나19 기간 위기를 겪는 다문화·외국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정책자금 홍보 및 지급을 위해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국어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해 지난해 12월 말 기준 다문화·외국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859건, 140억원의 정책자금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전국 전통시장에 소진공이 추진 중인 문화관광형시장 등 조성 시 자치단체와 협력하여 다문화가정 참여를 독려하고, 다문화 여성 등 사회소외계층의 창업 컨설팅 지원을 위해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등과 3497명에게 교육을 지원하는 등 다문화 가정 창업 생태계 조성에도 적극 나서왔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