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14 (목)
[싱글족의 알쓸신잡] 펑 뚫린 하늘길.. 항공권 저렴하게 득템할 신용카드 'TOP5'
상태바
[싱글족의 알쓸신잡] 펑 뚫린 하늘길.. 항공권 저렴하게 득템할 신용카드 'TOP5'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3.05.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항공권을 싸게 살 수 있는 신용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항공권을 싸게 살 수 있는 신용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5월은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계절입니다.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이 점차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해외여행을 떠나기로 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항공권을 예매하는 일입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를 이용하거나 카드할인을 활용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항공권을 살 수 있는데요.

고물가 시대에 카드사들이 준비한 혜택을 활용하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하기 위한 여행객들의 눈치게임도 치열합니다. 해외여행을 즐기는 이들은 평소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결제 시 할인이 되는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받을 수도 있는데요. 평상시 모은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반면, 같은 항공권을 비싸게 구입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해외여행 시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신용카드를 소개합니다.

항공권 할인카드는 항공권을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 및 금액만큼 할인해주는 방식입니다. 여러 항공사가 할인 대상이라면, 한 카드로 여러 항공사의 항공사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카드를 써도 혜택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카드사마다 다르지만 가맹점에서 결제금액 1000원 당 1에서 3마일리지까지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 삼성카드 & 마일리지 플래티넘(스카이패스)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 마일리지 플래티넘. [사진=삼성카드 홈페이지]

전월실적이 없어도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 1천원당 1마일리지가 기본으로 적립됩니다. 백화점, 택시, 편의점 등 일상영역에서 추가 적립되거나 해외나 면세점 결제 등 해외여행 결제영역에서 적립률이 1천원당 2마일리지로 높아집니다. 인천공항 라운지 본인에 한해 연 2회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 IBK기업은행 '마일앤조이카드'

IBK기업은행 마일앤조이카드.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마일앤조이카드. [사진=IBK기업은행]

마일앤조이카드는 전월 이용 실적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무제한 적립이 가능하며 추가 마일리지만 전월 이용 실적 30만 원 이상 시 추가 마일리지 적립을 해준다고 합니다. 기본으로 1 마일리지 적립에 추가 마일리지만 2~3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KTX나 SRT 10% 할인, 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 현대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현대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사진=현대카드]

전월실적, 한도제한 없이 국내/해외 1천원당 1마일리지가 기본 적립됩니다. 해외/국내 특급호텔에선 2마일리지가 적립되고, 골프/골프연습장, 면세점에서는 3마일리지 특별적립됩니다. 특별적립은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제공되지만, 적립한도 제한은 없으며, 추가로 연간 이용금액이 일정 수준을 넘기면 매년 30만원 상당의 3만 마일리지를 매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된 MR은 항공사 마일리지 전환하거나 글로벌 체인 호텔 멤버십 포인트로 전환 및 호텔 예약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즈골드 에디션은 9월 20일까지 6개월간 발급받을 수 있는 한정판 카드로, ‘아멕스 로즈골드 에디션’은 이전 삼성카드에서도 선보인 바 있으며 당시 아이유가 1호 발급자라 알려지며 이목을 끈 바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유효기간과 적립한도 없이 무제한 멤버십 리워즈(MR)를 쌓을 수 있으며, 또한 메탈 카드 플레이트가 최초 1회 무료로 제공됩니다.

- 신한카드 'The BEST-F'

신한 The BEST-F. [사진=신한카드]
신한 The BEST-F. [사진=신한카드]

카드발급 시 마일리지형을 고르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15만원 상당의 바우처, PP카드, 각종 쇼핑 할인 등을 제공하는 마일리지+여행 특화 프리미엄 카드입니다. 마일리지 혜택 선태 시 모든 가맹점에서 1,500원당 1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마일리지 적립형을 쓴다고 해도, 요식업종/커피전문점/주점 가맹점에서는 이용금액의 0.5%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됩니다.

-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사진=신한카드]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사진=신한카드]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는 ‘Global’ 키워드 혜택 TOP5 카드 중에서 유일한 아시아나 마일리지 카드입니다. 해외 이용금액은 마일리지가 더블적립되기 때문에, 해외여행 때 마일리지를 빠른 속도로 모으기 수월합니다. 기본적으로 국내/해외 이용금액 1천원당 1.5마일이 적립됩니다. 해외에서는 1천원당 1.5마일이 추가되어 총 3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적립은 적립한도가 없지만, 해외 더블적립은 월 2천마일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단 마일리지 적립은 전월실적 50만원을 충족해야 합니다. [시사캐스트]

내용 = 카드고릴라
사진 = 각 카드사 홈페이지 참고,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