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03 (목)
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 기관 공모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 기관 공모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05.3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출처=넷마블
출처=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인들을 위한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은 장애인들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에 PC, 모바일, VR 장비 등 활용 공간을 조성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주요 활동 중 하나로, 2008년부터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총 35개소의 체험관을 개관했으며, 최신 기기 교체 설치 등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비롯해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하면서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넷마블
출처=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부터 게임문화체험관의 영역을 특수학교에서 복지기관으로 확장해 진행하며, 이번에는 서울 소재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5월 30일부터 6월 12일 오후 6시까지다.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세부 요강 및 접수에 필요한 서류를 확인한 후 관련 자료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장애복지시설 중 2개소를 선정하며 결과는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15년 간 특수학교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한 노하우와 경험을 담아 장애인복지기관에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하고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대상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내년부터는 공모 대상을 전국 장애인복지시설로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