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19:20 (월)
HD현대오일뱅크, 한국관광공사와 ‘덤프스테이션’ 구축 협약
상태바
HD현대오일뱅크, 한국관광공사와 ‘덤프스테이션’ 구축 협약
  • 김태훈 기자
  • 승인 2023.06.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오일뱅크 

(시사캐스트, SISACAST=김태훈 기자) HD현대오일뱅크는 한국관광공사와 주유소 캠핑카 오폐수 처리 시설 ‘덤프스테이션’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덤프스테이션은 캠핑 차량 이용 시 필요한 청수를 공급하고 오폐수는 하수도관으로 방류할 수 있도록 지상에 설치하는 시설물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캠핑카 이동량이 많은 지역에 위치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 10여 곳에 덤프스테이션이 설치될 계획이다.

향후 양사는 ▲HD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회원 대상 ‘주유+덤프스테이션 연계 프로모션 ▲한국관광공사의 전국 야영장 정보제공 포털 ‘고캠핑’을 활용한 사업 홍보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캠핑카 오폐수 무단방류가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덤프스테이션 설치 사업을 확대 추진 중이다. 이의 일환으로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캠핑카 관련 인프라 민간 구축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 HD현대오일뱅크가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7월 강릉시 소재 샘터주유소에 주유소 최초로 덤프스테이션을 설치해 운영중이다. 이 외에도 초소형전기차와 미니굴착기 전시 및 판매, 게임 테마주유소 오픈, 차고형 프리미엄 셀프세차 등 주유소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선보이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