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19:10 (금)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업계 최초 ‘EQ 및 전용 고객센터’ 신설 
상태바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업계 최초 ‘EQ 및 전용 고객센터’ 신설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08.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성자동차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한성자동차은 벤츠 딜러사 업계 최초로 EQ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전용 고객센터를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지난달부터 EQ와 마이바흐 차량 보유 고객만을 위한 고객센터 전담팀을 추가로 구성, 한 달간 시범 서비스 실시 후 8월부터 본격 서비스에 돌입했다.

최근 전기차 시장 확대 및 프리미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EQ와 마이바흐 고객 특성에 맞춘 차별화 서비스를 보다 전문적으로 제공한다는 목표이다.

EQ 및 마이바흐 고객은 한성자동차 대표번호로 연결 시 별도 카테고리로 구성된 ARS 시스템을 거처 각 보유 차량에 특화된 전문 상담사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전문 상담사는 자체 역량평가를 통해 선발 후 사내 교육 부서인 ‘AS 아카데미’와 외부 강사를 통해 해당 차량 및 서비스에 대한 품질 향상 교육을 전부 수료했으며,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정기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성자동차는 이 외에도 보유 차량별 고객 특성에 맞춘 특화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EQ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이 가입할 수 있는 클럽 ‘이큐레이터’를 론칭, 이를 통해 EQ 차량 보유 고객간 소통할 수 있는 채널과 가입자만을 위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성자동차 전국 서비스센터에서도 급증하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EQ 전문 인력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전국 22개 서비스센터 중 21곳이 ‘EQ’ 인증을 이미 받았고, 남은 1곳도 연내 인증을 완료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조선 팰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 연말까지 한성자동차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재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성자동차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저니’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달에는 가평 베네스트 GC에서 마이바흐 고객만을 위한 골프대회도 개최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