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0:43 (화)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현지 여성‧아동에 ‘디지털 패밀리센터’ 조성 
상태바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현지 여성‧아동에 ‘디지털 패밀리센터’ 조성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1.3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 현지 여성과 아동을 위한 ‘디지털 패밀리센터’를 조성하고 지난 29일완공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디지털 패밀리센터는 자카르타에 위치한 여성가족보호부(PPAPP) 건물 내 2개 층에 조성됐다. 이곳은 전문 상담사들이 화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개별 상담을 진행하는 온라인 상담센터, 팟 캐스트 콘텐츠를 제작∙송출하는 스튜디오, 정신건강∙코딩∙지역사회 프로그램이 열리는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 아동의 놀이와 교육을 위한 키즈룸 등으로 채워졌다.

향후 디지털 패밀리센터는 자카르타의 320여개 지역아동센터를 총괄하는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여성과 아동을 위한 멘탈 케어 프로그램 운영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커뮤니티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기존에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되어 온 상담활동을 온라인으로도 진행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인프라를 갖추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내년에는 디지털 패밀리센터와 연계한 지역아동센터에도 온라인 상담부스를 설치해, 더 많은 여성과 아동이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완공식에는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홍정표 부사장 및 남궁훈 인도네시아법인장,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부시장 와유 하리야디(Wahyu Haryadi), 여성가족보호국장 모함마드 미프타훌로 따마리(Mochamad Miftahulloh Tamary) 및 정부 부처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로 여성 인권과 복지 개선에 대한 관심이 매우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카르타 정부는 여성과 아동, 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브랜드 ‘PUSPA ’를 런칭하고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