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1 (목)
LH, 정부지원방안...투자설명회 개최
상태바
LH, 정부지원방안...투자설명회 개최
  • 서봉수 기자
  • 승인 2011.03.2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지송, http://www.lh.or.kr)가 실시하고 있는 투자설명회에 비상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LH는 작년말 발표한 LH 경영정상화방안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정부지원방안이 발표된 이후 주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연기금, 은행, 보험권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 설명회에 30개 기관, 100여명의 자산운용담당, 애널리스트 등이 참가하여 시중의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주었다.

이날 참가자들은 정부지원방안, LH 자체 경영정상화 방안의 구체적인 일정, 기대효과 등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 애널리스트는 “LH 재무구조에 대해서 그동안 언론보도 등을 통해 익히 알고 있다”면서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정말 LH 부채 문제가 정부나 LH의 계획대로 해결될 수 있겠느냐 하는 의구심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설명회 결과 이러한 시장의 우려를 상당부분 불식시킬 것으로 보며 특히 손실보전대상사업 확대와 국민주택기금 후순위채 전환은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며, “BIS 위험가중치 0% 적용이 확정될 경우 LH채권이 무위험 자산으로 인정되어 채권발행정상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LH 관계자는 “그간 시장의 우려가 많았던 사업조정, 자산매각 등 LH 자구노력이 정부지원방안과 더불어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LH는 3월 24일 국내 최초로 40년 만기 초장기채권 발행에 성공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시장에서는 정부지원방안 발표 후 LH채에 대한 달라진 시장의 분위기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2차 설명회는 3월 25일 16:30분, 여의도 우리투자증권사에서 증권사, 자산운용사, 채권평가사 등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