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21 (화)
HMM,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 ‘리더십(A-)’ 등급 획득
상태바
HMM,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 ‘리더십(A-)’ 등급 획득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2.21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HMM의 2만4,0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HMM상트페테르부르크’호. 사진=HMM

HMM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리더십(A-)‘ 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CDP는 영국에서 설립돼 전 세계 700여개 금융투자기관이 주도하는 환경이슈 관련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니셔티브로 2만3,0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HMM은 2010년부터 CDP 평가에 참여, 2014년 B등급을 받은 이후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 결과 지난해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해상운송 분야 평균인 B-등급과 전세계 평균 C등급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특히 평가항목 중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재무영향 분석 분야에서는 최고 등급인 A를 받았다. 온실가스 감축목표 수립, 간접배출량(Scope 3) 산정 및 보고 등에서는 A-를 받았다.

CDP 등급은 리더십(A, A-)과 경영(B, B-), 인식(C, C-), 공개(D, D-) 등 모두 4단계로 구분돼 있다. 

HMM 관계자는 “친환경 선박 도입, 탄소포집 실증 등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라며, “글로벌 친환경 규제 및 미래 경쟁력 확보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