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21 (화)
현대차, 3월 신입·인턴 채용...연구개발 등 6개 부문
상태바
현대차, 3월 신입·인턴 채용...연구개발 등 6개 부문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2.2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현대자동차가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oftware Defined Vehicle·SDV) 혁신을 주도할 인재 확보에 나선다.

현대차는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입·인턴 사원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선 신입 사원뿐 아니라 채용 전환형 인턴십(NextGen 인턴)에 참가할 인재를 동시 선발한다.

연구개발과 디자인,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정보기술(IT) 등 총 6개 분야 24개 직무에서 신입·인턴 사원을 뽑는다.

신입채용 합격자는 상반기 중으로 입사하고, 인턴 합격자는 여름 방학기간 실습 결과에 따라 내년 1월 채용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예비 구직자와의 소통을 위해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에서 채용 설명회(잡페어)를 연다. 채용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받아 내달 6~7일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7일에는 해외에 유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메타버스 잡페어’를 별도로 개최한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19년 주요 대기업 가운데 수시 채용을 처음 도입한 이후 매년 채용 절차를 개선, 최근 들어선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 원칙에 따라 매 분기(3·6·9·12월)마다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내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