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19:10 (금)
KCC오토그룹, 제11회 미래와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꿈찾기 캠프 성료
상태바
KCC오토그룹, 제11회 미래와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꿈찾기 캠프 성료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5.2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제11회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꿈찾기 캠프. 사진=KCC오토그룹

KCC오토그룹은 '제11회 (재)미래와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꿈찾기 캠프'가 지난 18일과 25일 동국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27일 밝혔다.

꿈찾기 캠프는 지난 2019년 처음 시작한 이래 초·중학생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분야 대표 진로 캠프로 자리잡았다.

이상현 KCC정보통신 부회장은 “SW와 AI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사람이 미래 핵심인재가 될 것”이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일차 캠프에는 추현진 미래진로연구소 대표의 '행복한 미래진로 AI를 내꿈과 연결시켜봐' 주제로 진로 특강을 했다.

추 대표는 강연을 통해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미래 AI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갖춰야 할 핵심적 사항을 설명했다. 

특강 이후 학생들은 AI 원리와 AI가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등을 전문강사로부터 배웠다. 학생들은 컴퓨터로 챗GPT를 활용한 실습도 했다.

2일차에는 학생들이 직접 AI 디지털 교과서를 제작하는 프로젝트식 수업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제각기 자신의 꿈을 주제로 역할과 진로 관점에서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이틀 동안 제작한 작품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최준형 다온컴퍼니 대표가 'AI시대 교육 어떻게'라는 주제로 학부모 대상 특강도 진행했다.

최 대표는 “AI 시대에는 공부하는 모습과 일하는 모습이 모든게 바뀐다”며 “자녀들에게 의사결정의 핵심은 AI와 협업하는 것을 알려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재단법인 미래와소프트웨어 관계자는 “초·중학생들이 미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캠프를 꾸준히 마련하겠다”며 “다음 제12회 캠프는 여름방학 기간인 8월 13~14일 이틀간 숭실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