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51 (수)
홍준표 지사 후보 등록 "행복한 경남미래 50년 완성할 것"
상태바
홍준표 지사 후보 등록 "행복한 경남미래 50년 완성할 것"
  • 윤진철 기자
  • 승인 2014.05.1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경남, 깨끗한 경남, 행복한 경남, 함께 가는 경남 제시

(시사캐스트, SISACAST= 윤진철 기자)

15일 경남지사 선거 후보 등록을 마친 홍준표 지사가 도청 프레스센터를 찾아 출마의 변을 발표했다. 

 "지난 1년 6개월 홍준표 도정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경남미래 50년 비전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선택을 받겠다"며 홍 지사는 안전한 경남, 깨끗한 경남, 행복한 경남, 함께 가는 경남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홍 지사는 또 "현장 중심으로 재난대응시스템을 정비하는 한편 안전 관련 예산을 우선 확보하고 인력을 전문화해 도민 안심 경남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며 "다시는 세월호 참사와 같은 어처구니없는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경남이 먼저 시작하고 경남이 먼저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또 홍 지사는 "낙후된 서부경남 발전을 위해 도청 서부청사를 조기에 신설하고 도 산하 공공기관도 서부권 낙후지역으로 이전하겠다"며 "진주혁신도시를 거점으로 초전 신도심 개발과 구도심 재생사업을 병행하는 진주부흥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겠다"고 제시했다.

"경남미래 50년 구상에 대해서도 단지 구상에 그치지 않고 항공우주, 나노융합, 해양플랜트 3개의 국가산단을 완성할 것"이라며 "창원산단과 로봇비즈니스벨트 등 기계융합산업을 고도화하고 항노화산업과 남해안 국제관광단지를 조성해 경남미래 50년을 이끌어갈 핵심 신성장동력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홍 지사는 BS금융(부산은행)으로 인수가 확정된 경남은행과의 도 금고 계약 해지는 공언한 대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명확히 했다.

홍 지사는 "이미 새로운 금고 선정을 위한 공고와 신청을 끝냈고, 이제 심사와 발표만 남았다"며 "일부에서 금고 해지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던데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금고계약 해지를 약속했던 시장·군수들도 약속을 안 지킬 수 없을 것"이라며 "선거가 끝난 뒤 입장을 바꾼다면 그것은 올바른 목민관의 자세는 아니다"고 덧붙였다.

홍 지사는 선거캠프를 18개 시군 현장 위주로 구성하기로 했다. 선거대책본부장은 해당 지역 국회의원들이 맡기로 했다. 세월호 참사에 대한 추모 분위기를 감안,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로고송을 준비하는 등 선거운동은 차분하고 조용하게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