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55 (수)
'포졸란 시멘트' 등 49개 우수조달물품 지정
상태바
'포졸란 시멘트' 등 49개 우수조달물품 지정
  • 정세진 기자
  • 승인 2014.06.2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정세진 기자)

조달청(청장 민형종)은 27일 치과치료용 포졸란 시멘트 등 49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지정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마루치의 치과 치료용 포졸란 시멘트는 충치발생 때 불필요하게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고 저렴한 비용으로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는 차세대 충전재다.

또 여름철 전력 과수요에 대비, 전력량을 분담하고 정전 시 비상발전기시스템으로 전력을 연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피크제어 발전기', 무용접 기술을 적용한 전선보호용 '내압방폭형 무용접 플렉시블 조인트'도 선정됐다.

이와 함께 CCTV와 교통신호기 등을 낙뢰로 부터 전원이 차단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낙뢰 차단 방지형 누전차단기', 사람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관리자에게 알려주고 증거 확보성을 높인 '폭력행위 인지 CCTV 방범시스템' 등 모두 49개 제품이 이번에 조달청으로부터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우수조달물품은 분야별 전문심사단의 기술 및 품질평가, 생산현장 실태조사, 정부조달물자 적합성 검증 등을 거쳐 지정돼며 국가 및 지방계약법령에 따른 우선구매, 해외조달시장 진출지원 혜택 등이 부여된다.

민형종 조달청장은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명품 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키 위해 기술 및 품질평가를 강화하고 첨단·융합제품을 집중적으로 발굴, 지원할 계획"이라며 "우수조달물품 생산 중소기업들은 기술개발과 품질혁신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