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5일)부터 연말정산 증빙서류 '정부24'에서 무료발급

2019-01-14     이현주 기자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행정안전부는 내일(15일)부터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정부24'사이트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 등본과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등 증빙서류 5종을 비롯해 개별 또는 공동 주택가격확인서와 교육비 납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주민센터에서 일부 서류를 발급받으려면 수수료 400원이 들지만, '정부24'에서는 무료로 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행정안전부는 2018년 귀속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명서류를 '정부24'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내일(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행안부는 연말정산기간 '정부24'에 이용자가 몰릴 것을 대비해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는 등 철저하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민원24에 접속'한 후 '민원신청', '공인인증서 확인', '신청결과 확인 및 발급'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비회원도 민원신청이 가능하다.

[사진출처=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