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45 (목)
[헬스톡톡] ‘확’찐 당신을 위한 칼로리 폭발 방구석 홈트!
상태바
[헬스톡톡] ‘확’찐 당신을 위한 칼로리 폭발 방구석 홈트!
  • 이다혜 기자
  • 승인 2020.03.2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다혜 뷰티칼럼니스트)

 

확’찐 당신을 위한 칼로리 폭발 방구석 홈트!

[사진 = 픽사베이]
[사진 = 픽사베이]

집에만 머물며 많이 먹었다고 우울해하지 말아요. 작은 공간에서도 야금야금 칼로리 소모시키는 방법을 심플하게 모아봤어요. 건강하게, 행복하게, 몸 속 곳곳에 쌓인 잉여 칼로리를 태워봅시다~


1. 좁은 공간에서도 오케이, 무적의 스쿼트

[사진 = 픽사베이]
[사진 = 픽사베이]

5분만 해도 땀이 송글송글 맺히는 무적의 홈트 동작, 스쿼트 되겠다. 단시간에 빠르게 칼로리를 소비하고 싶다면 스쿼트와 아령을 함께 사용해 전신 운동을 해보자. 유산소와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으니까. 처음에는 500그램에서 점차적으로 아령의 무게를 늘려나가며 운동의 강도를 높여주는 것도 한 방법. 다 귀찮아도 이 자세 딱 하나만 매일 꾸준히 해보자. 일주일만 지나도 효과가 눈에 보인다.


2. 혼자여서 괜찮아! 몸에 꼭 붙는 피트니스복 입기

[사진 = 픽사베이]
[사진 = 픽사베이]

평소 피트니스 센터에서 주는 단체 활동복을 입고 운동했었다면 이번 기회에 나만의 홈 트레이닝 의상을 입고 당당하게 홈트를 즐겨보자. 꼭 맞는 운동복은 내 몸의 상태를 점검하며 운동할 수 있어 좋다. 요새 입기만 해도 땀이 배출된다는 트레이닝 팬츠부터 몸의 핏을 잡아주는 바디 슬리머 등 제품의 종류도 다양하다. 엉덩이살, 겨드랑이살이 튀어나온다고? 뭐 어떤가? 나만의 공간에서 내가 좋아하는 옷을 입고 운동한다는데! 이거야말로 홈트족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3. 건강하게 잘 챙겨먹기

[사진 = 픽사베이]
[사진 = 픽사베이]

굳이 마트에 가지 않아도 당일 배송, 새벽 배송 등으로 편리하게 신선 식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놀랍도록 편리한 세상에 있으니 이 장점을 잘 활용해보자. 살이 찐 것 같다고 밥을 굶는 것은 절대 금물. 게다가 코로나19의 창궐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면역력 강화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잘 챙겨먹으면서 똑똑하게 감량하는 것이 포인트. 견과류와 칼로리가 낮은 체리, 베리 종류와 야채를 잘 섞어서 오트밀이나 바나나로 포만감을 주도록 식사를 한다. 곤약으로 만든 면이나 쌀 종류도 칼로리가 낮아 배불리 먹어도 칼로리는 줄일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이다혜 뷰티칼럼니스트.
이다혜 뷰티칼럼니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