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5 15:34 (금)
[싱글족의 생활꿀팁] 유통기한 지난 구강청결제 활용법
상태바
[싱글족의 생활꿀팁] 유통기한 지난 구강청결제 활용법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2.11.0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입 속 청결함을 유지하기 위해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칫솔질로 제거되지 않은 구강 내 세균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없앨 수 있는데요. 요즘처럼 마스크를 쓰면서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입냄새 제거 효과와 치아 미백 효과 등을 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외출 할 때마다 작은 사이즈의 구강청결제를 구입하다보면 날짜가 지나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버리긴 아깝고 사용하기에 찜찜한 날짜 지난 구강청결제를 일상생활 곳곳에서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칫솔 살균

칫솔은 습기가 많은 욕실에 보관하기 때문에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습니다. 쓰다 남은 구강청결제를 활용해 칫솔 머리를 살균할 수 있는데요. 구강청결제로 칫솔을 살균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컵에 구강청결제를 반쯤 부은 뒤 칫솔 머리 부분을 담가줍니다. 2~3시간 방치 후 꺼내서 바짝 말려 보관하면 칫솔에 낀 불순물과 세균을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화장실 청소

습기가 많은 화장실은 물때와 곰팡이가 낄 수 있습니다. 구강청결제를 활용해 욕실 청소를 하면 효과적인데요. 구강청결제를 청소 솔에 묻혀 물때가 낀 화장실 벽면이나 세면제를 닦아내면 되는데요. 구강청결제에는 정화 기능이 있어 변기 청소를 할 때에도 효과적입니다. 사용 기한이 지난 구강청결제를 변기에 붓고 물을 내리면 정화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3. 두피 가려움 제거

구강청결제를 비듬제거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샴푸를 할 때 소량의 구강청결제를 넣어 사용하면 가려움증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머리를 감을 때 두피를 부드럽게 자극하는 마사지를 한 후 깨끗한 물로 헹궈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멍 제거

구강청결제를 활용해 멍 자국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생긴 멍 자국이 신경 쓰인다면 거즈나 화장솜에 구강청결제 소량을 적셔 멍든 부위에 올려두면 빠르게 멍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5. 발 냄새 제거

하루 종일 신발을 신고 서있거나 외근이 잦으면 발 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집에 돌아와 구강청결제를 볼에 붓고 발을 담가보세요. 시원한 느낌이 드는 것은 물론 무좀이 있는 경우 가려움증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발을 담그면 발톱이 물들 수 있어 마사지는 30분 이내 끝내야 합니다.

6. 안경 얼룩 제거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은 안경 렌즈에 묻은 얼룩과 먼지를 자주 제거해야 합니다. 쓰다 남은 구강청결제를 안경에 소량 바른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그냥 닦았을 때보다 더 깨끗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휴대폰 액정을 닦을 때도 구강청결제를 활용하면 휴대폰 액정에 묻은 화장품, 기름때, 지문 등을 완벽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7. 리모컨 기름때 제거

매일 리모컨을 사용한다면 버튼 사이 찌든 때가 쉽게 쌓입니다. 화장실 변기보다 리모컨에 세균이 더 많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충격을 주기도 했는데요. 이럴 때 구강청결제를 거즈에 묻혀 리모컨을 닦아내면 쉽게 세균을 없앨 수 있습니다. [시사캐스트]

내용 = 생활팁 전문 블로그 참고
사진 =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