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7 11:01 (금)
계룡장학재단, ‘제 3회 아이디어 공모전’ 합격자 대상 인큐베이팅 진행
상태바
계룡장학재단, ‘제 3회 아이디어 공모전’ 합격자 대상 인큐베이팅 진행
  • 박민영 기자
  • 승인 2022.11.2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공모전 인큐베이팅 단체사진(사진=계룡건설 제공)
공모전 인큐베이팅 단체사진(사진=계룡건설 제공)

계룡장학재단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유현준 건축사무소에서 제3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건축 부문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큐베이팅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예비건축가들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은 ‘테크놀로지가 바꿔가는 새로운 미래, 그리고 이에 대응하는 새로운 주거 건축’을 주제로 건축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유현준 건축가가 멘토로 참여했으며,  지난 9월 30일 1차 접수를 마감한 결과 전국 70여개 대학 총 132개팀이 출품했다. 

1차 접수된 건축 부문 출품작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거쳐 25개팀을 선정하여 유현준 교수와 개별 인큐베이팅 (오프라인 크리틱) 및 Q&A 세션을 진행했다. 

건축 부문 참가자 ‘텀텀이들팀’ (경희대학교 주거환경학과 정규빈 외 1명)은 “동기와 많은 고민을 하며 도전해 본 공모전인데 유현준 교수를 직접 만나는 크리틱 기회까지 얻게 되어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대적 이슈를 해결해 가는 예비 건축가로 성장하기 위해 도전하고 싶다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계룡건설이 1992년 설립한 계룡장학재단은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금까지 장학금의 총 규모는 연인원 15,434명, 장학금 63억 7836만원에 달한다.

장학사업 외에도 도시건축여행, 유림공원 사생대회, 유림경로 효친대상, 광개토대왕비 복제비 건립, 일본백제문화유적탐사 등 많은 공익사업과 문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