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43 (금)
위니아, ‘딤채’ 여전한 셀럽 10년 연속 브랜드 경쟁력 1위 
상태바
위니아, ‘딤채’ 여전한 셀럽 10년 연속 브랜드 경쟁력 1위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5.3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니아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위니아는 김치냉장고 딤채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이다. 기업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평가한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9회에 걸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올랐다.

2023년형 딤채는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지역별 특화된 김장 재료에 따라 완성된 새로운 숙성 모드를 적용했다. 5룸 모델은 계절마다 즐겨 먹는 김치를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도 적용했다. 여름철에는 열무김치, 가을철에는 겉절이, 겨울철에는 동치미 등을 적정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다.

천연감미료 ‘만니톨 플러스’ 숙성 알고리즘도 탑재했다. 만니톨은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여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딤채 발효과학 모드로 김치를 숙성할 경우 만니톨이 일반 보관 김치 대비 86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위니아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 달성을 비롯해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등 5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