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1 19:25 (금)
롯데웰푸드, 제18회 환경과학기술인의 날 ‘환경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롯데웰푸드, 제18회 환경과학기술인의 날 ‘환경부장관상’ 수상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1.1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웰푸드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웰푸드는 지난 8일 열린 ‘제18회 환경과학기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석렬 롯데웰푸드 양산공장장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경 발전에 탁월한 공적이 있는 환경기술인을 발굴 및 포상하여 자긍심 및 책임의식을 고취하고, 사기 진작을 통해 환경기술 진흥과 발전을 도모하는 행사다.

매년 10월 10일인 환경과학기술인의 날은 지난 2005년에 오염물질 10% 저감운동과 기술력(자기계발) 10% 향상이란 슬로건을 가지고 곽결호 (전)환경부장관과 이경재 (전)국회환경노동위원장, 각 환경단체장 및 환경기술인 등이 참석하여 제정 및 선포했다.

롯데웰푸드 양산공장은 사업장 내 폐수처리장 가압부상조에 밀폐형 덮개시설 및 실내 악취 중화설비를 설치하며 다발적으로 발생한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폭우 발생 시 문제가 발생했던 비점오염 저감시설 전단 맨홀에 자동 드레인용 펌프 및 배관을 설치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등 국민건강 보호에 기여한 여러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양산 지역 환경 보전을 위해 매월 사업장 주변 마을 주민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화 활동인 국토대청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4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RE100(Renewable Electricity 100)에 가입하며 지속가능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하겠다는 목표의 자발적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를 위해 천안공장, 횡성공장, 김천공장 등 8개 생산공장에서 태양광 발전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력구매계약(PPA)과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구매 등으로 신재생에너지를 조달할 계획이다. 또한 ▲연간 플라스틱 감축량 533.6ton ▲친환경 구매액 212억5000억원 ▲영업용 무공해차량 전환율 38%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