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11:18 (목)
KB증권, 챗GPT 활용 투자 정보 제공 서비스 ‘Stock GPT’ 선오픈
상태바
KB증권, 챗GPT 활용 투자 정보 제공 서비스 ‘Stock GPT’ 선오픈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1.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이 생성형 AI 서비스인
KB증권이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맞춤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Stock GPT’를 임직원을 대상으로 먼저 오픈했다. (사진=KB증권)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KB증권이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맞춤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Stock GPT’ 서비스를 대고객 서비스에 앞서 임직원 대상으로 먼저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오픈한 Stock GPT 서비스는 챗GPT 기술을 활용해 주식 시장의 실시간 투자 정보를 검색하고 이를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개인 눈높이에 맞춘 실시간 투자 조언을 질의응답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의 주요 기능 첫 번째는 ‘시장 트렌드 파악’이다. 현재 주식시장의 흐름과 이를 움직이는 중요한 이슈, 최신 경제 트렌드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하여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주식 시장을 선두하고 있는 테마나 업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는 트렌드를 파악한 뒤 실제 투자 종목으로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려주는 ‘종목 발굴’이다. 예를 들어 ‘생성형 인공지능과 관련된 업종은? 온디바이스 AI 업종 내 상승 종목은?’ 등 간단한 질문을 통해 실제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는 ‘종목 이슈 검색’ 기능으로 특정 기업 및 종목의 주요 이슈, 급등 원인 등을 최신 정보를 기반으로 실시간 검색해 요약 제공한다. 또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질문 예시를 제공하여 초보자도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부가 기능을 탑재했으며, 답변에 대한 근거 자료를 함께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신뢰를 높였다.

KB증권 하우성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Stock GPT는 빠르게 변화하는 증시 상황 속에서 실시간 투자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AI 대화형 서비스이다”면서, “지속적으로 AI활용 서비스를 개발하여 양질의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나아가 초보 투자자부터 전문 투자자까지 전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KB증권은 향후 Stock GPT 서비스 품질을 고도화해 올해 1분기 내에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MTS M-able 미니, WTS M-able 와이드에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