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21:22 (금)
삼성증권, 법인 특화 세미나 열고 '상반기 투자 인사이트' 제공
상태바
삼성증권, 법인 특화 세미나 열고 '상반기 투자 인사이트' 제공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1.3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국내외 주요 상장 및 비상장 법인자금 운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경제전망 및 법인자금 운용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사진=삼성증권)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삼성증권이 국내외 주요 상장 및 비상장 법인자금 운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경제전망 및 법인자금 운용전략'을 주제로 한 'Corporate Finance Seminar'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Corporate Finance Seminar'는 법인자금 운용 담당자들의 주요 관심사인 자금조달 방안, 자산별 운용전략, 외환시장 동향 등을 주제로 특강을 제공하는 삼성증권만의 법인 특화 행사"라며 "매분기 진행되는 행사로, 2024년 첫 행사인 이번 세미나는 203개 법인, 290 여명의 법인자금 운용 담당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는 리서치센터 김지만 애널리스트의 '글로벌 거시경제 전망'을 시작으로 채권상품팀 박주한 팀장의 '법인자금 채권운용전략', 신탁팀 이준환 팀장의 '법인자금 신탁운용전략', 삼성선물 외화운용팀 윤찬호 팀장의 '기업의 외환관리전략', 삼성자산 ETF컨설팅본부 김도형 본부장의 '기업자금의 ETF활용법', 법인컨설팅 박범진 팀장의 '트랜드 핫이슈 임직원 주식보상' 순서로 진행됐다.

삼성증권 SNI/법인전략담당 정연규 상무는 "법인자금 운용 담당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로 강의를 준비하다보니 참석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말하며 "다양한 주제와 수준 높은 강의를 준비해 삼성증권 법인고객들의 만족도를 높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삼성증권은 법인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고, 경제전망과 자금운용 전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는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제고하는 등 법인 실무 역량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한편, 삼성증권은 'Corporate Finance Seminar' 외에도 주요 상장 법인의 최고 경영자를 대상으로 하는 CEO/CFO포럼과 향후 기업을 이끌어 갈 오너 2세를 위한 Next CEO포럼 그리고 스타트업의 설립자 및 주요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Value-up포럼까지 전체 법인의 주요 임직원을 대상으로 '법인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