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18:51 (수)
LG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독자적 ‘생성형 AI’ 도입...업무혁신 가속화
상태바
LG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독자적 ‘생성형 AI’ 도입...업무혁신 가속화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6.1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LG디스플레이 DX그룹 소속 직원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자체 개발해 사내에 전면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문제 검토·해결에 길게는 수개월 소요되던 시간을 생성형 AI를 통해 초 단위로 단축해 임직원이 고객가치 창출에 몰입할 수 있게 됐다.

LG디스플레이의 생성형 AI는 자사에 특화된 지식을 학습해 최적화된 결과물을 도출해 낸다. 

AI 시스템에 제품 품질과 관련된 질문을 입력하면 축적된 사내 특화 지식을 분석해 최적의 답변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품질 강화 방법 알려줘"라는 질문을 입력하면 해당하는 데이터를 분석해 즉각 답변해 주는 형식이다.

생성형 AI의 도입으로 임직원들은 업무 전문 지식이 필요할 때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과거 자료를 찾아보지 않고도 손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생성형 AI를 이용하면 데이터로 자산화된 선배들의 노하우를 수 초 내에 획득할 수 있어 업무 지식의 상향평준화도 가능하다.

LG디스플레이는 생성형 AI의 핵심이 되는 거대언어모델(LLM)을 사내에 구축해 기술의 외부 유출을 원천 차단했다. 또한 임직원들의 사용 내역을 지속 학습시켜 하반기에 더욱 고도화된 생성형 AI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안에 검색 영역도 품질과 더불어 특허, 안전, 장비, 구매 등 타 영역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병승 LG디스플레이 DX그룹장(상무)은 “독자적인 생성형 AI 도입으로 정보의 외부 유출은 원천 차단하고 임직원 개개인의 업무 역량은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업무혁신을 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