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09:33 (목)
KB국민카드-iM뱅크, 카드사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상태바
KB국민카드-iM뱅크, 카드사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6.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지난 24일 iM금융센터에서 KB국민카드 신성장사업그룹 송호영 상무와 iM뱅크 진영수 그룹장이 카드사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사진=KB국민카드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KB국민카드가 지난 24일 iM뱅크(아이엠뱅크) iM금융센터에서 KB국민카드 신성장사업그룹 송호영 상무와 iM뱅크 진영수 그룹장이 카드사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하반기 청소년 유스카드 출시에 맞춰 선불카드 업무 대행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카드와 iM뱅크는 ▲카드 업무 관련 경험 공유 △iM뱅크 카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지원 ▲양사간 다양한 시너지 창출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 iM뱅크의 성공적 카드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협력한다.

특히, KB국민카드는 양사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안정적인 선불카드 업무 대행 시스템을 구축해 iM뱅크가 시중은행으로 전환 후 하반기에 첫 출시하는 청소년 유스카드의 성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iM뱅크와 카드 비즈니스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iM뱅크의 발전과 청소년 유스카드의 성공을 기원하며, 향후에도 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 인프라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사 확보와 기존 고객사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2017년부터 다양한 금융회사의 카드 결제 프로세싱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 대상 프로세싱 대행역량 및 노하우 공유를 통해 업무대행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