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56 (월)
현대자동차, 독일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홈 스토리즈展 개최
상태바
현대자동차, 독일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홈 스토리즈展 개최
  • 김태훈
  • 승인 2023.04.0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홈 스토리즈'展_아이오닉 콘셉트카 세븐. 사진=현대차 

(시사캐스트, SISACAST=김태훈) 현대자동차는 독일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오는 6일부터 10월 1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에서 ‘홈 스토리즈(Home Stories)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차 브랜드 공간 부산시 수영구 망미동에 소재하고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은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디자인의 힘’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21년 4월 개관 이래 다채로운 디자인 전시를 통해 고객과 소통해 왔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는 ‘쉘터(Shelter)’라는 연간 주제 아래 인류의 주거 환경에 대한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전시를 선보인다.

현대차는 지난 2021년 7월 디자인 혁신이 일상생활 속 기술에 가져올 긍정적인 영향을 탐구하고자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과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2021년 8월과 12월에 ‘헬로 로봇, 인간과 기계 그리고 디자인전’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전시는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두 번째 프로젝트이다.

홈 스토리즈 전시는 인류와 함께 진화한 주거 문화 변화와 미래 일상의 공간이 될 모빌리티 스토리를 전하고자 기획됐으며, 아이오닉 콘셉트카 세븐을 시작으로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의 홈 스토리즈, 20개의 혁신적인 인테리어로 보는 100년의 역사, ‘스튜디오 스와인’의 신작 흐르는 들판 아래까지 총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섹션에는 현대차의 대형 SUV 전기차 비전을 제시하는 아이오닉 콘셉트카 세븐이 전시되며, 두 번째 섹션은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이 소개하는 혁신적 인테리어 아이디어로 진화한 지난 100년간의 주거 문화를 살펴보는 ‘홈 스토리즈: 20개의 혁신적인 인테리어로 보는 100년의 역사’ 전시이다.

마지막 섹션은 영국과 일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디자인 듀오 ‘스튜디오 스와인’의 신작 흐르는 들판 아래 전시로 마무리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는 지난달 18일부터 다음달까지 약 2달간 탄소중립 시대의 미래 도시 비전을 제시한 ‘해비타트 원(Habitat One)’ 전시를 진행 중이다. 현대차는 향후에도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통해 브랜드 비전을 담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진정성 있는 고객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