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16:22 (수)
코나아이, 대체투자 종합관리 솔루션 ‘KIWA 자산관리시스템’ 선보여
상태바
코나아이, 대체투자 종합관리 솔루션 ‘KIWA 자산관리시스템’ 선보여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1.0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나아이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코나아이는 운용사와 기관 투자자를 위한 대체투자 자산 관리 및 내부통제 통합 솔루션 ‘KIWA 자산관리시스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부동산부터 스타트업 투자까지 다양한 자산을 다루는 대체투자의 경우 각 자산의 특성이 상이하여 이를 이해하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 핵심이다. 그러나 이러한 의사결정은 주로 주관적인 측면이 많고, 체계적인 관리 방법이 부재하여 내부통제 프로세스 도입이 어렵다. 기존의 투자 관리 솔루션은 대체자산의 특성과 맞지 않아 실무에서의 활용도가 낮은 실정이다.

KIWA 자산관리시스템은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국내 주요 금융 지주 회사와 자산운용사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이 개발한 솔루션이다.

운용역의 업무 프로세스에 맞춘 기능을 제공하여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투자 프로젝트의 라이프사이클 동안 발생하는 정보를 원활하게 관리하고 회사의 자산으로 누적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의사결정과 내부통제를 위해 투자 및 운용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고객사의 내부통제 강화와 대체투자 사업의 시스템화를 지원한다.

코나아이는 최근 금융업계 관리 이슈와 고금리 기조 장기화로 대체투자 손실에 대한 우려가 싶어지고 있다는 것과 금융감독원 금융기관 내부통제 강화를 강조하고 있는 업계 분위기에 따라 관련 인력 충원과 시스템 개발 부담 등을 포착해 KIWA 자산관리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나아이는 약 25년간 집대성한 소프트웨어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대체투자 사업을 영위하는 대형 운용사부터 소형 기관 투자자까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대체투자 시장의 변화와 투자 기관의 요구를 반영하여 부가적인 기능을 모듈화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는 “KIWA 자산관리시스템을 통해 국내 투자 기관에게 안정적인 대체투자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사의 대체투자 사업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KIWA 자산관리시스템을 단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아닌 효율적인 업무 프레임워크와 효과적인 내부통제 시스템으로 정착시켜 고객사의 사업 지속성을 장기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