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AK플라자 분당점 21일 그랜드 오픈…‘Only AK’ MD
상태바
AK플라자 분당점 21일 그랜드 오픈…‘Only AK’ MD
  • 박민영 기자
  • 승인 2015.08.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인 만남의 명소 1층광장…유럽 쇼핑거리 ‘Piazza360’으로 탄생

(시사캐스트, SISACAST= 권지나 기자) 애경그룹의 AK플라자 분당점이 새단장을 마치고 21일 ‘Only AK’ MD를 강조한 그랜드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고 최근 밝혔다.

1997년 오픈한 AK플라자 분당점은 올해로 19년을 맞고 있으며, 분당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AK플라자 분당점이 경기남부지역 1등 백화점의 자리를 19년째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분당 노하우를 활용한 지역 밀착 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 고객특성을 가장 잘 파악하고 분당지역 만의 특화된 마케팅과 MD구성, 서비스 등을 분당의 취향에 맞게 제공했기 때문이다.

AK플라자 분당점은 지역의 철저한 상권 분석과 고객 밀착 마케팅을 통해 분당고객 만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이번 분당점 리뉴얼의 목표도 분당지역 고객을 위한 맞춤공간과 AK플라자 만의 특화된 서비스로 잡았다.

새로운 만남의 명소 ‘피아짜 360 (Piazza360)’

AK플라자 분당점은 분당지역 만남의 명소인 1층 광장을 ‘가까이 다가온 유럽’을 콘셉트로 ‘피아짜 360(Piazza360)’으로 새롭게 꾸몄다.

1층 광장의 새 이름인 피아짜 360의 ‘Piazza’는 이탈리아어로 ‘광장’을, 숫자 360은 AK플라자 분당점의 번지수(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60번길)이자 360도 파노라마 형태로 펼쳐진 광장의 모습을 의미한다.

피아짜 360이 위치한 1층에는 ‘Only AK’ MD인 쿤(KOON)이 새롭게 오픈한다. 쿤은 국내 최초로 청담동에 오픈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편집매장으로 국내 유명 연예인 및 유명인사들이 많이 찾는 매장으로 유명하다. 현재 전국에서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분당점에 새롭게 오픈한 쿤 분당점은 419.8m²(약 127평) 규모로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패션 편집매장으로, 의류로 한정된 기존 쿤 매장과 다르게 화장품 및 라이프스타일 소품, 액세서리 등 카테고리를 확장시켰다.

AK플라자 분당점 전 층 브랜드 구성 개편

AK플라자 분당점은 전 층의 브랜드 구성도 대폭 개편했는데, 지하1층은 20~30대 젊은층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또 서현역과 연결된 지하1층의 2644.6m²(약 800평) 규모의 공간에는 ‘&그라운드’라는 이름을 걸고 신진디자이너 및 영&스트리트 컨셉트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킨다.

프리미엄 식품관 AK푸드홀은 10초에 1개씩 팔린다는 일본 훗카이도 정통 치즈케이크 전문점 ‘르타오(LeTAO)’를 백화점 최초로 정식 오픈시키고, 골든 타르트, 안젤로 피자 등의 디저트 브랜드를 강화한다.

AK푸드홀 신선식품 매장은 ‘매일 장보는 식문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유통단계를 최소화한 직매입 및 직영인력 운영 등을 통해 경쟁사 보다 신선한 품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2층과 3층의 여성의류 매장에는 수입명품의류와 컨템포러리 브랜드간 시너지를 강화하도록 매장을 개편하고, ‘더스튜디오K’, ‘고은조(GOENJO)’ 등 9개 의류·슈즈·액세서리 브랜드를 한데 모은 신진디자이너 편집숍 ‘어나더코드(Another Code)’를 선보인다.

4층 남성의류 매장은 포멀 수트 비중을 줄이고 수입 컨템포러리 브랜드 및 프리미엄 편집매장을 늘렸다. 스포츠관은 아웃도어를 축소하는 한편 애슬레저 및 스포츠 퍼포먼스 브랜드를 확대했다. 기능성 피트니스 웨어 브랜드 ‘언더아머’와 래시가드 등 특화 스포츠웨어 위주의 ‘퀵실버’, ‘록시’ 등을 입점시켰다.

5층에는 매트리스 체험형 침대전문관을 구성했으며, 리빙편집매장 ‘테이블5’에 까사 알렉시스 등 유니크한 리빙브랜드를 신규 입점시키고, 가드닝, 인테리어 소품 등 홈 라이프스타일을 한층 강화했다.

6층 유아동은 수입편집숍을 확대하고 각 브랜드당 면적을 넓혀 편의성을 높였으며 유아휴게실과 놀이공간 등 고객 편의시설을 대거 마련했다.

애경그룹 유통∙부동산개발부문 채동석부회장은 “백화점은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상권에 맞는 브랜드를 선별하고 입점시키는 MD력과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없는 서비스 제공이 중요해졌다”면서 “AK플라자 분당점은 지난 18년간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분당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우리만이 할 수 있는 특화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AK플라자 분당점은 21일 새단장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30일까지 ‘분당사랑 100만 고객 초대회’를 열고, AK플라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의 ‘AK 온리 100선’ 상품을 선정해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 21일 오후 6시에는 1층 쿤 매장에서 하지원, 이진욱과 함께하는 오픈 축하 파티를 진행하며, 29일과 30일 오후 6시에는 1층 파아짜 360에서 영&스트리트 패션 매장 ‘&그라운드’ 오픈 축하기념 우쿨렐레 피크닉과 혁오밴드의 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