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더민주, 온라인 소통플래폼 '정감' 구성…20대 총선 공약 공모
상태바
더민주, 온라인 소통플래폼 '정감' 구성…20대 총선 공약 공모
  • 이하나 기자
  • 승인 2016.01.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밀착형 공약 바탕으로 당 핵심 공약 만들 것"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하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온라인 소통플랫폼 '정감'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20대 국회의원 총선 공약을 공모받겠다"고 11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홍종학 디지털소통본부장은 이날 "총선공약 접수 시작과 동시에 오픈하게 된 소통 플랫폼으로 직접민주주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며 온라인 소통플래폼을 공개했다.

온라인 플랫폼 '정감'은 정당사상 최초로 19대 마지막 정기국회에서 선보였던 '국민예산마켓'을 확장한 플랫폼이며, 당시 더민주는 국민들로부터 2016년도 예산안을 공모받아 16개 핵심예산 아이디어를 선정해 당 차원에서 추진했다.

더민주당에 따르면 '정감'이라는 이름은 '정책'과 '공감'에서 따왔으며, 정감은 정책과 법안, 예산안 등을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시장인 '정감마켓'과 커뮤니티를 형성해 지지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정감카페'로 구성돼 있다.

더민주당은 이날부터 25일까지 2주간 '더불어 살기 좋은 총선 공약 만들기'라는 이름으로 총선 공약을 정감 홈페이지에서 공모받고 내달초 발표할 예정이다.

더민주당은 "지지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최종 선정된 공약은 더민주 측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해 총선 핵심공약으로 내세울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홍 본부장은 "정감마켓에서 이루어지는 총선공약 공모를 통해 지역에 필요한 민생밀착형 공약을 지방 공약으로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당 핵심 공약을 만들겠다"며 "정감카페는 총선 국면에서 후보자 개개인을 지지하는 장으로 기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