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15 (금)
한전 등 전력 공기업, 하반기 1,300명 채용
상태바
한전 등 전력 공기업, 하반기 1,300명 채용
  • 박민영 기자
  • 승인 2016.06.1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신산업 분야 채용 확대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한국전력공사 등 11개 전력 공기업이 6월 중순부터 시작해 올 하반기 총 1300명을 채용한다. 이들 기업은 특히 에너지 신산업 신규인력을 늘리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8일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한국전력, 남동발전, 한전KDN, 한전기술 등 11개 전력 분야 공기업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전력공기업 합동 채용설명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전력공기업들이 합동 채용설명회를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기업들은 전기차와 신재생에너지, 전기저장장치(ESS), 스마트미터(AMI), 스마트그리드 등 에너지 신산업과 관련된 분야에 채용과 보직을 늘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7월부터 시작되는 필기 및 면접 전형 시 에너지 신산업 지식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또 이들 기업은 신산업 전문직위와 경력개발제도 등을 운영해 채용 후에도 신규 인력의 전문성을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채용 일정은 원서접수(6월), 직무능력검사(필기시험, 7월), 직무·인성 면접(8월) 순으로 진행된다. 9∼10월에는 채용을 확정할 계획이다.

에너지신산업은 신재생에너지, 프로슈머 거래, 전기차, 전기저장장치(ESS) 등 산업융합 또는 기술혁신 등을 통해 새로운 시장과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에너지관련 산업을 말한다.

11개 전력공기업은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남동발전, 동서발전, 서부발전, 남부발전, 중부발전, 한전 KPS, 한전 KDN,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