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야권, 한 목소리로 “조윤선 나가”
상태바
야권, 한 목소리로 “조윤선 나가”
  • 윤관 기자
  • 승인 2017.01.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조 장관이 현직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것”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야권이 한 목소리로 조윤선 문화체육부장관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20일 "조 장관은 영장실질심사전 사퇴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조윤선 장관은 오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는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의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오늘이 영장실질심사인데 지금까지 조 장관이 현직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요즘 '힘내라 박영수 특검' 이런 말들이 특검에 보내는 응원가가 됐다. 우리 국민의당도 똑같은 심정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떤 경우에도 특검에서 철저히 수사해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두목인 박근혜 대통령을 처벌해야한다“면서 ”기왕에 구속된 최순실 등 주범은 물론 정경유착으로 이익을 본 대기업 회장과 관계자, 특히 김기춘, 우병우, 조윤선 이러한 분들에 대해 특검에서 철저히 구속수사를 해주길 바란다"고 거듭 촉구했다.

박 대표는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 가능성을 시사한 것과 관련, "해임건의안이 아니라 본인 스스로 사퇴해야 하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도 (조 장관을) 해임시켜 내보내야 한다"고 잘라 말했다.

더불어민주당도 이날 조윤선 장관을 겨냥해 "당장이라도 법의 심판대에 서야 할 사람이 현직 문체부장관 자리에 앉아있는 게 가당키나 한 일이냐"며 맹공을 퍼부었다.

고용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브리핑에서 "조 장관은 문체부 장관직에서 즉각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며 "'권력 기술자' 김기춘과 '권력 하수인' 조윤선의 공통점은 '국보급 뻔뻔함'"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두 사람은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사상과 표현의 자유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관제데모를 지시해 국민여론을 조작하는 등 전방위적인 정치검열과 직권남용을 한 장본인들"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그는 "법원은 구속 사유가 확실해진 만큼 조 장관과 김 전 비서실장에 대한 신속한 구속 결정으로 블랙리스트 의혹의 진실 규명을 바라는 국민적 여망에 부응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고 대변인은 "조 장관이 모든 것을 자백한 만큼, 법원의 구속결정이 떨어지기 전에 스스로 문체부장관 자리도 내려놔야 한다"며 "이제까지 현직 장관이 구속되는 역사는 없었다"며 조 장관의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