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국민의당, 문 대통령 겨냥해 “인사 참사 계속된다면~”…엄중 경고 내용은?
상태바
국민의당, 문 대통령 겨냥해 “인사 참사 계속된다면~”…엄중 경고 내용은?
  • 윤관 기자
  • 승인 2017.06.2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선 “국민을 무시하고 국회존재를 거부하는 것이고 야당을 짓밟는 일”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국민의당이 26일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를 ‘코드 인사’로 규정하고 맹비난했다.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적폐를 청산하겠다는 안하무인식 코드인사를 계속 밀어붙인다면 정말로 중대한 고비가 올 수밖에 없다는 것을 엄중 경고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비리투성이인 적폐후보를 내세워 인사청문회 통과를 밀어붙이는 것은 협치를 포기하고 독선과 독주를 하는 것”이라며 “국민을 무시하고 국회존재를 거부하는 것이고 야당을 짓밟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회인사청문회가 참고사항에 불과하다면 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인사청문회도 또 참고사항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고 인사청문회 결과에 대해서도 휴지조각 버리듯 버릴 것인지 문재인 대통령에게 묻지 않을 수 없다”라고 강공을 펼쳤다.

박 위원장은 비난의 화살을 민주당으로 돌리며 “도대체 민주당은 눈과 귀가 없는지 묻고 싶다. 국방부장관 후보자의 경우,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면 국방부는 복마전이 되고 안보는 구멍이 날 것이 뻔한데 이것마저 정치공세라고 밀어붙이고 있다”며 “이게 문재인 정부가 꿈꾸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한 국정운영의 방식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힐난했다.

이어 “코드, 보은인사로 인해 인사 참사가 계속 된다면 국민의 기대와 인내도 한계점을 넘을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경고한다”고 압박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조국 민정수석의 국회 출석을 촉구하며 청와대 실무진 구성이 ‘운동권’임을 부각시키는 공세를 이어갔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협치를 내세우면서 직접 국회와 야당을 찾아오는 마당에 대통령의 참모에 불과한 민정수석의 국회출석 여부가 뉴스거리가 되고 논란이 되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된다”고 꼬집었다.
 
그는 “대한민국 국회가 부르는데 국회가 민주적 통제를 하겠다고 하는데 계속해서 버티고 막는다면 문재인 정부의 협치는 지금까지 국민에 대한 공허한 소리였음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다”라며 “민정수석은 스스로 국회에 나와서 인사 참사에 대한 입장을 국민께 소상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청와대 실무진 상당수가 운동권 동질적인 집단이라는 점도 우려된다”며 “비서실장부터 제1, 제2 부속실장, 민정비서관, 정무비서관, 정무기획비서관, 국정상황실장, 춘추관장에 이르기까지 이렇게 지나치게 운동권 출신들로 편중된 인사는 ‘노골적인 코드인사’, ‘그들만의 리그’라는 비판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무엇보다도 코드인사의 심각한 병폐는 국정상황을 객관적으로 냉정하게 파악, 대처하는데 실패하는 크나큰 우를 범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국민의당은 이 잘못된 인사문제만큼은 ‘인사가 만사’라는 입장에서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여의도 정치권의 한 인사는 “이번 주는 인사청문회가 몰려있는 정국의 분수령이 될 중요한 순간”이라며 “문 대통령이 미국으로 떠나면 모든 뉴스의 관심은 한·미 정상회담으로 쏠리게 된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당은 문 대통령이 미국으로 떠나기 전에 인사청문회에서 성과를 내려고 하는 것 같다”며 “소위 부적격 인사의 낙마가 주목적이겠지만 인사 논란의 책임이 청와대에 있다는 것을 각인시키려는 의도도 엿보인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