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5060', 이커머스의 우량고객으로 떠오르다
상태바
'5060', 이커머스의 우량고객으로 떠오르다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8.01.0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평균 구매액 2년새 78% 급증 .. 모바일 비중 89%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주로 오프라인 구매를 하던 50대 이상 시니어 소비자가 빠르게 온라인 소비에 적응하면서 이커머스 시장을 주도할 만한 우량 고객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공개한 ‘50대 이상 고객 구매 패턴 분석 결과(2015년~2017년)’에 따르면 지난해 50대 이상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금액은 2015년보다 78% 증가해 전체 고객의 1인 평균 구매액 증가율(42%)을 크게 웃돌았으며, 위메프 전체 매출 가운데 50대 이상 구매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에 4.5%, 지난해에는 6.88%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아울러 지난해 50대 이상 거래액기준 상위 10개 제품 가운데 7개가 건조기,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으로, 온라인을 통해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는 연령층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특히 지난해 위메프 50대 이상 고객 가운데 89%가 모바일을 통해 쇼핑을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바일을 활용하는 5060 소비자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위메프는 50대 이상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을 파악해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에 힘을 싣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해 10월부터‘위메프 텔레마트’를 시범 운영하고, 전화 안내를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메신저나 문자로 MD들이 엄선한 20여 개 특가 상품 카탈로그를 매주 정기적으로 발송한 뒤 전문 전화 상담원을 통해 손쉽게 상품 선택과 결제, 배송 안내까지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위메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