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36 (금)
민주당-한국당, 2월 국회 공전 책임 놓고 상호 비방전
상태바
민주당-한국당, 2월 국회 공전 책임 놓고 상호 비방전
  • 윤관 기자
  • 승인 2018.02.0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민생열차 출발 지연시키는 태업행위”vs 한국당 “야당 파괴공작 즉각 중단하라”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평창올림픽 개막일에도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정쟁은 어김없이 펼쳐졌다. 원인은 법사위 파행으로 빚어진 2월 임시국회 공전이다. 양당은 국회 공전의 책임을 상대방에게 떠밀며 자신들의 목소리만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의 태업으로 2월 임시국회가 공전을 거듭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2월 임시국회는 민생희망열차가 힘차게 출발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라며 “자유한국당의 보이콧은 민생열차 출발을 지연시키는 태업행위이며, 지난해 처리하지 못한 시급한 민생현안과 각종 개혁 과제 해결을 기대하는 국민들을 실망시키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2월 국회의 핵심은 민생입법처리이다. 법안소위에서 민생입법을 처리하지 않은 2월 국회는 앙꼬 없는 찐빵”이라며 “국민피해만 가중시키는 자유한국당의 민생 보이콧을 즉각 중단시킬 것을 촉구하며, 국회가 공전하면 민생도 공전할 수밖에 없다”고 질타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 검찰이 합작해 벌이는 야당 파괴공작 즉각 중단하라”고 반박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회 모든 법안의 관문인 법사위를 전면 보이콧하고도 상임위 법안심사에 불참한 자유한국당에게 ‘국회 파행 모든 책임’ 운운하는 철면피 같은 민주당의 적반하장에 기가 막힐 따름”이라고 맞받아쳤다.
 
장 대변인은 “민주당의 저열한 법사위 파행 의도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권양숙 여사의 640만불 뇌물 사건 공소시효 넘기기와 권성동 법사위원장 죽이기를 통해 자유한국당을 파렴치한 범죄집단으로 몰고 가려는데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자유한국당은 전날 故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불 수수의혹과 관련해 문무일 검찰총장과 윤석열 중앙지검장을 특수직무유기 행위로 검찰에 고발조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장 대변인은 “민주당은 권양숙 여사의 640만불 뇌물사건과 민생을 맞바꾸고,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과 민생을 맞바꾸었다”면서 “이러한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정치공작에 검찰이 총대를 메고 앞장서고 있다”고 힐난했다.

그는 검찰을 향해 “정권의 돌격대가 돼 좌파정권의 파렴치한 범죄는 친절하게 덮어주고 자유한국당 의원들만 기획적으로 부도덕한 집단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문무일 검찰총장은 재재수사팀을 만들게 아니라 정치권과 결탁의혹을 받고 있는 안미현 검사를 즉각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철저한 수사를 통해 근거없는 폭로의 배후, 배경, 이유에 대해 모든 사실을 낱낱이 밝혀내고 단죄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여의도 정치권의 한 인사는 “민주당과 한국당은 민생을 이유로 상대방을 비판하고 있다. 하지만 국민이 원하는 것은 진짜 ‘민생’이지 ‘정쟁’이 아니다. 2월 국회 공전의 책임은 전적으로 양당에게 있다”로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