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유승민, 드루킹 게이트 공세의 칼끝 문 대통령 직접 겨누다
상태바
유승민, 드루킹 게이트 공세의 칼끝 문 대통령 직접 겨누다
  • 윤관 기자
  • 승인 2018.04.1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루킹 게이트는 닉슨의 사임을 초래한 워터게이트 사건을 떠올리게 한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의 드루킹 게이트 공세의 칼끝이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겨냥했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18일 “드루킹 게이트의 ‘핵심 의문’은, 대선 이후의 문재인 대통령과 대선 이전의 문재인 후보는 이 불법공작을 알고 있었는지 몰랐는 지의 여부”이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위원 연석회의에서 “오늘 모 언론사 사설에서 지난 대선 때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관련된 댓글공작사건을 ‘드루킹 게이트’라고 불렀다. 드루킹 게이트는 닉슨의 사임을 초래한 워터게이트 사건을 떠올리게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공화국의 헌정질서를 파괴하는 추악한 여론조작이 있었다”며 “그 여론조작 범죄자가 대통령의 캠프·핵심측근들·더불어민주당과 연결돼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법치주의를 지켜야할 검찰과 경찰 등 국가기관들이 범죄를 은폐축소하고, 범죄자의 혐의를 비호하면서, 법치주의를 파괴한 점 등을 보면서 드루킹 게이트는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그 이후 촛불로 집권한 문재인 정권이 과연 국정을 수행할 자격이 있느냐는 근본적인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유 공동대표는 드루킹 게이트의 ‘핵심 의문’에 대해 “대선 전 선관위가 검찰에 제보했을 때 검찰이 불기소처분한 것”이라며 “지난달 검찰이 범인을 체포한 이후, 수사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계좌추적·자금흐름 추적·CCTV 확보·통신내역 조회 등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검경이 저지른 은폐·축소·비호행위 등을 보면서 검찰과 경찰 자신이 수사 대상이라는 점”이라고 성토했다.
 
또 “드루킹이 체포된 이후 드루킹이 공직에 추천한 인사를 청와대 민정 핵심관계자가 만났다는 이해하기 어려운 점 등 청와대와 관련된 의혹”과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 캠프와 대선 전후 더불어민주당이 여론조작 지시와 불법자금 동원 여부 등의 이런 의혹들을 밝히기 위해서는 검찰과 경찰수사에만 맡길 수 없다. 국정조사와 특검을 병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이 제안한 국정조사와 특검을 촉구하며 “다른 야당들과 연대할 것이고 더불어민주당이 하루속히 국정조사와 특검을 수용할 것을 촉구한다. 청와대와 민주당은 지금 자신들도 피해자라고 한다. 특검과 국정조사에 반대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압박했다.
 
여의도 정치권의 한 인사는 “이번 드루킹 의혹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터진 정치적 위기라고 볼 수 있다”며 “유 공동대표가 현 정부의 핵심 실세인 김경수 의원을 넘어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타겟으로 삼았다는 것은 이번 의혹을 정권 차원의 대형 게이트로 확대하겠다는 의지로 읽혀진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