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48 (금)
민주당의 왕성한 홍준표 집중 포화 공세
상태바
민주당의 왕성한 홍준표 집중 포화 공세
  • 윤관 기자
  • 승인 2018.06.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 “홍준표 대표의 막말과 거짓 선동, 후보들의 ‘홍준표 패싱’만 가속화”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한 공세를 멈추지 않고 있다. 홍준표 대표가 미북 정상회담와 관련해 미국 측을 비판한 발언과 홍 대표에 대한 한국당 내부 분위기를 문제 삼으며 포화를 집중하고 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3일 “평화가 답이고 밥인데, 홍준표 대표의 막말과 거짓 선동은 후보들의 ‘홍준표 패싱’만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홍준표 대표가 열심히 막말과 거짓 선동으로 전국을 뛰어봐야 별로 표가 되지 않는다는 판단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다녀보면 바보가 아닌 이상 바닥 민심이 얼마나 자유한국당에 나쁜지는 삼척동자도 알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의 수많은 후보들이 막말과 거짓 선동을 일삼아 온 홍준표 대표의 방문에 손사래를 치며, ‘홍준표 패싱’을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며 “하지만 홍준표 대표는 홍준표 대표답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연일 전국을 누비며 막말과 거짓 선동에 여념이 없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홍 대표가 전날 유세에서 미국이 자기들만 살겠다고 동맹을 저버리고 있다고 미국을 비난했다며 “일본 아베총리도 확정된 북미정상회담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낸 마당에, 이제 미국과도 등을 돌리겠다는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온갖 허위사실을 유포하며 진흙탕 주장을 펼치며 열을 올리고 있다”며 “아마, 자신이 생각하는 20%의 지지층이라도 붙잡아 두겠다는 심산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과연 그렇게 될까. 실제 효과는 후보들에 대한 민심이탈만 가속화하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고, 이를 직감한 후보들이 홍준표 대표의 문재인 정부를 향한 과도한 비난에 식은땀을 흘리며 피하기 바쁘다고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자유한국당의 예정된 유세 일정 취소에 대해서 “이런 점들이 모두 고려됐을 것”이라고 해석했다.

김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판문점 선언에 대한 온 세계의 관심과 겨레의 평화 열망에도 불구하고, 국회의 판문점 지지 선언을 나 홀로 반대하며 평화시대와의 결별을 선언했다”고 거듭 비판했다.

그는 “북미는 역사적인 6·12 정상회담을 확정하며 비핵화와 평화체제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문재인 대통령이 협상의 촉진자와 평화 주인공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호평했다.

김 대변인은 “홍준표 대표가 오늘 회의에서 어떤 선택과 방향을 결정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홍준표 대표가 해야 할 일은 막말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진심 어린 반성과 사과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