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민주당, 허익범 특검 겨냥한 경고 메시지 날려
상태바
민주당, 허익범 특검 겨냥한 경고 메시지 날려
  • 윤관 기자
  • 승인 2018.08.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들은 ‘허익범 특검을 특검’하게 될 것”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4일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해 송인배 대통령 정무비서관
를 수사중인 허익범 특검에 대한 집중 공세를 펼쳤다.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현안 브리핑을 통해 “평범한 월급쟁이 생활마저 드루킹 불법댓글조작 사건으로 엮어내는 ‘역대급 정치특검’, 국민들은 ‘허익범 특검을 특검’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강 대변인은 “드루킹 특검팀이 지난 12일 소환 조사에서 송인배 대통령 정무비서관의 과거 민간기업 재직 시 받은 급여가 불법 정치자금인지에 대해 조사를 벌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는 드루킹 특검법 제2조에 수사대상으로 명시한 ‘드루킹 불법자금 관련사건'의 범위를 명백히 넘어선 별건수사로, 특검법 위반에 해당한다”며 “‘참고인’의 ‘평범한 월급쟁이 생활’마저 드루킹 불법댓글조작 사건으로 엮어내어 언론에 흘리는 것은 ‘피의사실 공표’를 넘어선 ‘악의적 망신주기’”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강 대변인은 “드루킹 특검의 목적은 수사대상 흠집내기가 아니다. 오직 ‘드루킹 불법여론조작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것”이라며 “특검이 본래 목적을 망각하고 정치특검으로서 언론플레이에 집중하는 것은 국민들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꼬집었다.

더불어민주당의 허익범 특검에 대한 공세는 계속 이어졌다.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특검 본질을 벗어난 조사는 전형적인 망신주기, 정치적 의도가 의심된다”고 밝혔다.

백 대변인은 “송인배 비서관의 급여는 불법 여론조작 행위와 어떤 관련성도 없으며, 드루킹의 불법자금과 관련된 행위도 아니다”라며 “더욱이 특검법 제2조 제4호에 따라 수사과정에서 인지된 사건이라 할지라도 ‘관련성’이 있어야 하는 것으로 수사대상이 한정돼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김경수 지사에 대한 혐의를 입증하지 못한 특검이 성과를 내기 위해 무리수를 두고 있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으며, 특검 활동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별건인 사안에 수사력을 쏟는 상황은 그 저의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백 대변인은 “지금껏 특검이 보인 무리한 수사와 미진한 성과를 덮기 위한 과도한 언론플레이로는 실체적 진실의 발견은커녕 국민의 신뢰를 잃고 말 것”이라며 “오로지 객관적인 증거에 근거해 법리에 따라 수사할 것을 특검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