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내 아이도 비리 유치원에 다니고 있나?”... 충격에 빠진 학부모들
상태바
“내 아이도 비리 유치원에 다니고 있나?”... 충격에 빠진 학부모들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10.1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전국 비리 유치원 명단’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학부모들의 관심과 충격을 동시에 사고 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2013년∼2017년 감사를 벌인 결과 총 1878개 사립유치원에서 5951건의 비리가 적발됐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블로그를 통해 “아이들을 위해서 쓰라는 유치원 교비로 성인용품을 사고, 명품 가방을 사고, 원장의 외제차를 수리한 사례들이 있었다”며, “공개된 사립유치원 비리가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12일 MBC가 비리유치원 명단을 공개하면서 네티즌들의 공분이 이어지고 있다.

11일 MBC는 "전국 비리 유치원 명단을 입수했다"고 보도하며 홈페이지에 전국 유치원 감사 결과 보고서를 공개해 적발된 유치원 실명과 적발 내용, 행정처분 내용 등을 밝혔다.

또한 이번 조사는 전수 조사가 아니라 17개 시도교육청이 자체 기준에 따라 일부 유치원을 선별해 이뤄진 것으로 비리유치원은 실제로 더 많을 수도 있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비리유치원 명단'이라고 불리는 감사결과 보고서는 mbc 홈페이지(http://imnews.imbc.com/issue/report/index.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mbc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