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15 (금)
바른미래당, 연이은 공공기관 친인척 채용비리 의혹 강력 질타
상태바
바른미래당, 연이은 공공기관 친인척 채용비리 의혹 강력 질타
  • 윤관 기자
  • 승인 2018.10.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터지는 채용‘비리’에 ‘비위’가 상할 지경이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바른미래당은 19일 “매일 터지는 채용‘비리’에 ‘비위’가 상할 지경이다”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최근 서울교통공사의 가족, 친인척 채용 의혹이 여야의 쟁점으로 부상한 가운데 인천공항공사와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공공기관에서 연이어 채용비리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공공기관 일자리를 ‘가업으로 승계’하는 기상천외한 채용비리가 공공 부문 전반에서 잇따라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서울교통공사에 이어 인천공항공사와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도 직원들의 친·인척이 정규직 전환 특혜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매일 터지는 채용‘비리’에 ‘비위’가 상할 지경이다”라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권력을 이용해서 부당하게 채용되는 것은 고용절벽시대에 가장 악질적인 적폐가 아닐 수 없다”며 “서울교통공사의 실태는 점입가경이다”라고 질타했다.
 
그는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박원순 서울시장 당선 직후부터 국가보안법 위반과 폭행 등으로 해고됐던 도시철도공사 해고자 18명과 서울지하철공사 해고자 16명이 전원 복직됐는데 이들은 박 시장 선거 캠프 등에서 선거운동을 도운 사람들이라고 한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이에 박 시장은 ‘아직 밝혀진 것 없다’는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 중”이라며 “정권이 바뀌어도 하나같이 기득권들이 하는 모습은 똑같은가? 참으로 겁 없는 서울시장이 아닐 수 없다”고 거듭 비판했다.
 
아울러 “정부의 허술한 정규직전환 정책과 관리 감독의 부실로 인해 무엇보다도 공정해야 할 공공기관의 인사?채용 시스템이 가내수공업 수준으로 전락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김 대변인은 “관리ㆍ감독을 책임져야 할 박 시장이 묵인과 방조를 넘어 적극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박 시장은 모든 의혹에 대해서 분명히 답해야 한다”고 압박 공세를 펼쳤다.
 
그는 “바른미래당은 국정조사를 통해 공공기관 고용세습비리의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고 대책을 마련해 취업난에 시달리는 청년들의 울분을 조금이나마 풀어주는데 앞장서겠다”며 강경한 입장을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