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15 (금)
한화큐셀, 유럽시장 공략 가속화... 스웨덴 호텔에 모듈 공급
상태바
한화큐셀, 유럽시장 공략 가속화... 스웨덴 호텔에 모듈 공급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11.1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한화큐셀이 유럽 신흥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화큐셀은 12일 스웨덴 스톡홀름 클라리온 호텔 사인(Clarion Hotel Sign)에 고출력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모듈은 107㎾ 규모의 '큐피크 듀오'로 태양광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 손실을 줄이고 출력을 높이는 하프셀 기술이 적용됐다.

큐피크 듀오는 지난 7월 국내에도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일반 제품과는 달리 모듈 일부가 그늘에 가려도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 구조물이 많은 도심 내 주택이나 상업 시설에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화큐셀은 독일, 영국 등 기존 주요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는 한편 최근 정부 차원에서 태양광 발전에 대한 지원에 나선 스웨덴과 네덜란드 등 신흥 시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지난 4월 네덜란드 최대 수상태양광 프로젝트에 1.85㎿ 규모의 큐피크 모듈을 공급했고, 8월에는 그리스 알루미늄 제조공장에 500㎾ 규모의 큐플러스 모듈을 설치했다. 또 영국 런던시가 추진하는 1.5㎿ 규모의 주택용 태양광 프로젝트에 큐피크 듀오 모듈을 공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스톡홀름 호텔에 설치한 태양광 모듈은 현지 호텔 가운데 최대 규모"라면서 "신시장 개척을 지속하고 글로벌 태양광 선도기업으로써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