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경동나비엔 슬림매트서 환경호르몬 검출... 회수 나선다
상태바
경동나비엔 슬림매트서 환경호르몬 검출... 회수 나선다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8.12.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경동나비엔 온수매트에서 환경호르몬 일종인 프탈레이트가 자체 기준치 이상 함유, 회수 조치에 나섰다.

경동나비엔은 자사 온수매트 제품은 슬림매트 이부 제품에 환경호르몬 일종인 프탈레이트가 자체 기준치 이상으로 함유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자발적 회수 조치한다고 3이 밝혔다.

이는 경동나비엔이 품질 관리를 위해 진행한 자체 검사 결과에 따른 조치다. 지난 10월 경동나비엔은 협력업체에서 공급받은 원단을 사용해 생산한 슬림매트 프탈레이트 함유량이 품질 기준을 초과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어 곧바로 관련 제품의 출고를 중지하고 해당 제품의 회수를 결정했다.

회수 대상 제품은 해당 협력업체 공급 원단으로 제작돼 10월4일부터 19일 사이 출고된 7690장 전체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이 기간동안 슬리매트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전화 및 문자를 통해 회수 절차를 안내하고 있다"며 "2~3일 이내에 새로운 슬림매트를 발송할 예정이다. 고객들이 직접 접수처를 통해 회수를 신청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다만 경동나비엔은 이번 조치의 경우 법적 사항을 위반한 것은 아니라고 밝히고 있다. 현행법상 전기온수매트에 관한 별도 유해물질 관리기준이 없어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상 침구류, 아동용 섬유에 관한 기준에 근거해 제작됐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원단 제작 협력업체가 잔류 프탈레이트를 제거하기 위한 공정을 제대로 수행하지 않아 자체 품질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는 제품이 나온 데 대해 최종 제조사로서 해야할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취지로 이번 리콜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또 “출고 전 문제를 확인하지 못한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가능한 빠른 시간에 회수 조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회수 조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동나비엔 홈페이지나 나비엔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경동나비엔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