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single)벙글 금융] 떠나고 싶은 자 ‘모아라’... 여행적금 Pick!
상태바
[싱글(single)벙글 금융] 떠나고 싶은 자 ‘모아라’... 여행적금 Pick!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9.04.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1인 가구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금융상품이 출시되는 가운데, 여행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여행적금’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행적금은 비용이 많이 드는 여행을 대비해 매달 조금씩 돈을 모으며 계획을 세우도록 하는 상품이다. 여행을 떠난다는 것은 생각만으로도 즐겁지만 한 번에 목돈이 들어가는 건 부담스럽기 때문에,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겐 ‘여행적금’이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내년에 떠날 해외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차원에서 1년 만기 여행적금을 들어보는 건 어떨까? 1년간 차곡차곡 모은 돈으로 떠나는 여행. 더 멋진 여행이 되지 않겠는가.

여행은 ‘경비 모으기’에서 시작된다. 다양한 여행적금 중 자신의 상황을 고려한 상품을 선택해 여행준비를 시작해보자.

-우리은행 ‘우리 여행적금’
우리 여행적금은 정기적금으로 가입기간은 6개월 또는 1년, 월 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까지다. 금리는 가입기간 1년 기준으로 기본금리 연 1.8%에 4.2%p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6.0%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첫 거래고객,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 또는 연금 수령이나 공과금 자동이체 등의 조건을 충족시 최대 연 0.7%p, 우리신용카드 이용액과 공과금 카드납부 등의 조건 충족시 최대 연 3.5%p가 더해진다.

우리 여행적금 가입 고객은 제주항공과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제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적금 만기자금으로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 추가 적립 혜택도 주어진다.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모두투어 여행적금’
sh수협은행이 국내외 테마 패키지여행 전문기업인 모두투어와 손잡고 최고금리 연 4.8%를 제공하는 스마트뱅킹 전용상품이다.

만 18세이상이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6개월, 월납입 한도는 최대 30만원까지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8%에 우대금리 최대 연 3.0%를 더해 최고 연 4.8%를 제공한다.

우대금리 조건은 마케팅 동의시 연 0.1%p, 자동이체 납입 연 0.2%p, 수협은행 신용카드 보유 및 결제계좌 당행 지정 연 0.2%p, 적금 가입일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수협은행 신용카드 사용액이 200만원 이상인 경우 연 2.5% 등이다.

여행관련 혜택도 주어진다. 모두투어 패키지 상품 3% 할인, 모두투어 마일리지 2% 적립, 적금 만기자금 마일리지 전환 고객 3% 추가 적립 등의 다양한 제휴서비스가 횟수 제한 없이 추가로 제공된다.

 -KB국민은행 ‘1코노미 스마트적금’
1코노미 스마트적금은 여행, 스마트금융, 자산관리 등 1인 가구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다양한 우대이율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전용 적금이다.

해외여행 중 상해사망후유장해와 자동차사고로 인한 성형치료비 등 보험료 지급하며,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로 계약기간과 납부방법에 따라 최저 연 1.65%~최고 연 3.0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사진=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