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편집 2019.5.17 금 16:15
실시간뉴스
상단여백
HOME 기획 특집기획
[혼삶러의 住] 싱글라이프의 품격을 높이는 '1인가구 혜택존'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1인가구가 늘어나는 현상에 발맞춰 1인가구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 및 기획행사가 등장하고 있다.

◇ SKT '내가 고른 패키지'

SKT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내 취향대로 골라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가고른패키지' 구성상품에는 AI 서비스(Btv X NUGU, 인공지능 스피커 NUGU 캔들), 스마트홈기기(스마트 플러그, 문 열림 센서), 문화생활 관련 미디어(뮤직메이트, oksusu), SK매직(정수기, 공기청정기 대여) 등이 포함된다. 2개 이상의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최대 1/3 가격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내가 고른 패키지'는 1인가구, 자취생들이 활용하기에 좋다. '뮤직메이트'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고, 'oksusu'로 최신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실시간 TV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혼자 있는 시간을 외롭지 않게 보낼 수 있고, TV를 구매하지 않고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커피 한 잔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미디어 서비스를 한 달 내내 이용할 수 있으니,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키는 상품임에 틀림없다.

◇ 쿠팡 '싱글하우스' 전문관

쿠팡은 올해 초 1인가구에게 필요한 상품들을 총집합한 '싱글하우스 전문관'을 오픈했다. 1인가구는 누구의 간섭 없이 내가 원하는 대로 내 공간을 설계할 수 있기에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하는 1인가구가 늘고 있다. 나에게 필요한 물건을 쏙쏙 골라 원하는 곳에 배치하며 공간 변화로부터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셀프 인테리어의 매력이다.

싱글하우스 전문관에서는 1인가구의 셀프 인테리어에 도움이 되는 제품 총 110만 여종을 선보이고 있다. '2 in 1 멀티형 제품', '미니가전', '보안용품' 등 1인가구 특성에 맞게 카테고리를 분리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협소한 공간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싱글하우스 전문관에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쿠첸 '나 혼자 잘산다' 기획전

주방생활가전업체인 쿠첸은 올해 말까지 1인가구를 겨냥한 '나 혼자 잘산다'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1인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인가구 맞춤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기획전에서는 소형밥솥, 1구 인덕션, 스마트 블렌더 등 1인가구에게 활용도가 높은 제품들을 선별해 판매한다. '나 혼자 잘산다' 기획전을 통해 싱글 주방의 실용성과 품격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옥션 '싱글데이'

옥션에서도 지난 11일 1인 가구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날 옥션은 오전 11시부터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였으며, 1인 가구를 위한 특별 혜택도 제공했다. 1인가구 맞춤형 상품을 한 데 모아, 1인가구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을 용이하게 했다. 단 하루동안 진행되는 행사였지만, 1인가구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1인가구 비중이 거의 30%에 다다를 정도로 높아진 만큼 1인가구는 중요한 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앞으로 1인가구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는 계속해서 혼족의 삶을 파고들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출처=SKT/쿠팡/쿠첸]

이현주 기자  guswnkey@naver.com

<저작권자 © 시사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