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KB국민은행,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5.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취업교육에서 채용까지... 250여개 우수기업과 4만명 이상의 구직자 참가
-15년간 진행해온 'KB굿잡' 통해 12,000여명 취업 성공

KB국민은행이 28~29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올해 채용 수요가 있는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했으며, 행사 첫날부터 구직자들의 발길이 줄을 이었다.

박람회장에는 ▲채용관 ▲모의면접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됐다.

참가자들을 위한 부대행사와 더불어 면접지원금 제공, 경품뽑기 등 여러 현장 이벤트도 준비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AI를 활용한 부스들이 눈길을 끌었다.

AI자기소개서분석 부스.
AI현장매칭 부스.

AI현장매칭에서는 구직자가 경력, 학력, 전공, 관심직무 등의 구직 데이터를 입력하면 전체 채용공고와의 적합도를 AI가 계산해 가장 적합한 기업을 추천해주고 있다.

AI자소서 컨설팅은 AI기술을 바탕으로 한 코멘트 역량분석기로 보다 공정하고 일괄된 기준을 적용, 자기소개서를 진단해 컨설팅한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JOB콘서트에서는 중소기업설명회, 취업 전략, 이미지메이킹, 자산관리,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 취업과 관련한 실용적인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 구직자들을 위한 모의면접에서는 실제 면접 전, 현·전직 인사담당자와의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역량 강화의 기회를 갖고, 전문가의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다.

이력서 사진촬영 부스.
이미지메이킹 부스에서 참가자들이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고 있다.

이 밖에 직업심리검사·이력서 사진촬영과 같이 취업 준비를 위한 부스, 취업타로·캘리그라피·캐리커처 등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부스도 있다.

28일 서울 코엑스 D홀 앞에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이 열렸다.

한편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개막식이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김원이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박백범 교육부 차관, 허인 KB국민은행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개막식에서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이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은 "청년실업률이 계속 높아지는 상황에서 청년들이 장래를 계획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며 "중소기업과 구직자 간 정보교류가 활발해야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발전과 청년들의 구직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원이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은 "서울시에서는 뉴딜일자리사업, 일자리카페 등 청년 취업을 취한 정책들을 펼치고 있고, 앞으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사업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계획"이라며 "청년들의 꿈이 현실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이 채용공고 게시판을 살피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온 'KB굿잡 취업박람회'는 누적방문자수만 25만명에 달하며, 현재까지 총 25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KB굿잡'에서 제공된 일자리정보는 누적 6만여개(2019년 5월 현재)며, 'KB굿잡'을 통해 현재까지 12,0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사진=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