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라이프] 넌 ‘홈트’하니? 난 ‘홈핏’해!... 방문 홈PT가 대세
상태바
[헬스 라이프] 넌 ‘홈트’하니? 난 ‘홈핏’해!... 방문 홈PT가 대세
  • 이현이 기자
  • 승인 2019.06.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이 기자)

#운동을 하고 싶지만 집 근처에 가까운 헬스클럽도 없고, 운동할 수 있는 시간도 퇴근 후 늦은 시간뿐이어서, 요즘 유행한다는 홈트를 위해 다양한 운동기구도 구입했지만 방법도 모르겠고 재미도 없어요. 그저 비싼 장식품 하나가 늘어난 셈이죠.

#다이어트를 위해 헬스클럽 6개월 회원권을 구입했지만, 두어번 나간게 전부. 헬스클럽에 가기 위해 집을 나서는게 운동을 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것 같아요. 결국 돈만 버렸네요.

집에서 운동을 하는 일명 홈트족이 증가하면서 관련 산업도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혼자서 운동을 한다는 건 생각처럼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홈핏’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검증된 코치가 찾아가 운동을 지도하는 홈PT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운동은 하고 싶지만 방법을 잘 모르거나 운동할 시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이들이 홈핏을 주로 찾는다.

<‘홈핏’ 그것이 알고 싶다>

Q. 수업은 어디서 진행되나요?
A. 집, 근처 공원, 오피스 등 회원님이 편한 곳으로 코치가 직접 방문해 운동을 도와드립니다.

Q. 공간이 작은데 운동할 수 있을까요?
A. 네. 대부분 프로그램은 한, 두평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충분히 모든 목적의 운동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작은 공간에서도 운동이 가능한 다양한 운동법이 많이 개발되고 있고, 이러한 운동을 도와주는 운동 소도구(폼롤러, 짐볼 등)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홈핏의 실력 있는 코치님들도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좁은 공간에서도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Q. 운동기구가 없는데 괜찮나요?
A. 기본적으로 운동에 필요한 소도구는 코치가 준비합니다. 하지만, 코치별로 사용하는 소도구나 준비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코치 프로그램 페이지의 ‘준비물’ 항목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Q. 코치는 어떻게 선발되나요?
A. 홈핏은 총 4단계의 선발 과정을 준수합니다. 홈핏의 내부 규정에 적합한 코치를 사전 심사한 후, 홈핏팀과 직접 대면 미팅을 진행합니다. 코치의 경력과 자격증을 검토하고, 진행 매뉴얼에 대해 교육 합니다. 이후 코치가 제출한 필수 서류를 검수하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며, 실제 수업을 받은 회원님께 피드백을 받아 코치를 지속해서 관리합니다.

Q. 평소에 가지고 있는 장애 또는 질병이 있다면 어떻게 하나요?
A. 장애나 질병의 종류에 따라 프로그램 진행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신청 전에 코치님께 꼭 알려주세요. 코치님이 프로그램 진행 가능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사진제공=홈핏]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