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케일린의 싱글족을 위한 1분영어] 'appointment'와 'reservation'의 차이는?
상태바
[케일린의 싱글족을 위한 1분영어] 'appointment'와 'reservation'의 차이는?
  • 케일린 신(Calyn Shin)
  • 승인 2020.03.30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케일린 신(Calyn Shin))

 

예약할 때 어떻게 표현해야할까?

appointment / reservation

영어공부를 하다 보면 헷갈리는 단어가 생기기 마련이다.

두 단어의 의미는 같은데 언제, 어떤 단어를 사용해야 하는지 모를 때가 많다.

영어는 동의어와 동의 표현이 굉장히 많다.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예약'을 할 때 쓰는 두 단어 'appointment' 'reservation'의 차이는 무엇일까?


appointment = 시간

reservation = 공간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시간공간의 차이다.

appointment는 시간을 예약하는 걸 의미하고 reservation은 장소를 예약하는 걸 의미한다. 그래서 의사 선생님을 만나거나, 시부모님을 만나거나, 클라이언트를 만나건 시간 약속을 하는 경우 appointment라고 해야 한다.

하지만 식당이나 호텔 등의 장소를 예약할 때는 reservation이라고 한다.

이 두 단어 모두 make동사와 함께 사용된다. make an appointment, make a reservation으로 외워두면 된다.

치과에 예약하고 싶을 때는 Can I make an appointment?라고 해야 맞는 거고, 비행기를 예약할 때는 Can I make a reservation?이라고 하면 된다. 다른 사람과 시간 예약을 하는지 공간을 빌리는 예약을 하는지 잘 따져보고 appointment reservation을 사용하면 된다.

[사진 =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