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구독경제 시대, 이 '카드' 쓰면 나도 혜택 받는다
상태바
구독경제 시대, 이 '카드' 쓰면 나도 혜택 받는다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0.06.0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할인에 추가 혜택까지
ㄴ;ㅅ플ㄹ
구독경제란 매달 구독료를 내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받는 것을 말한다. (사진: 픽사베이)

(시사캐스트, SISACAST= 이민선 기자) 구독경제란 매달 구독료를 내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받는 것을 말한다. 과거 구독은 단순히 우유, 신문지 배달 정도로 여겨졌지만 제품을 '소유'하기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경험을 얻길 원하는 2030세대와 1인가구가 점차 늘어나면서 이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크레디트스위스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약 4200억달러(약 500조원)였던 구독경제 시장 규모는 올해 5300억달러(약 630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구독경제 시장이 성장하면서 이를 선점하기 위한 카드사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매달 일정 금액을 정기적으로 내는 구독경제 서비스는 카드사로서는 고객을 잡아두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 디지털 구독 외에도 렌탈, 생활 월납 서비스 제공하는 신한카드 '딥원스'

신한카드 '딥원스 플러스'

신한카드는 딥원스카드는 구독경제에 특화된 카드다. 이 카드는 디지털 구독 외에도 렌탈, 생활 월납 등 3가지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구독 서비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등 이용고객에게 건별 최대 6천 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를 준다.

렌탈은 LG전자 케어 솔루션, 웅진코웨이, 넥센타이어 등 10개 렌탈사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7천포인트, 월 5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 월납의 경우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도시가스 등 7가지 부문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천포인트, 월 5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딥원스 플러스 카드는 딥원스 카드 혜택에 커피, 편의점 업종과 해외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 뉴 노멀 라이프...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NTACT'

우리카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NTACT'

우리카드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비대면 소비와 구독경제 트렌드에 최적화된 ‘카드의정석 UNTACT’와 ‘카드의정석 UNTACT PLATINUM’ 2종을 선보였다.

두 상품 모두 언택트 스페셜 서비스를 탑재했다. 쿠팡에서 구입하는 제품들을 무료로 배송받아볼 수 있는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원을 모두 할인해준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 10% 할인이 제공된다.

온라인 업종에서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로 5만원 이상 이용 시 건당 1천원이 할인된다. 네이버페이에서 동일하게 이용하면 언택트는 건당 1천원, 언택트 플래티넘은 건당 3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코로나의 장기화로 각광 받고 있는 홈테인먼트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 지니뮤직 등은 물론 ▲생활요금 ▲학습지 ▲렌탈 ▲전자도서 ▲멤버십 업종에서 10% 할인 혜택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누릴 수 있다. 

해외 온오프라인 할인을 언택트는 1%, 언택트 플래티넘은 2% 제공하며, 언택트 플래티넘은 전세계 천 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 웨이브 구독료 핀크머니로 돌려주는 하나카드 ‘웨이브(wavve)’

하나카드 ‘웨이브(wavve)’

하나카드는 핀테크 전문 기업 ‘핀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전문기업인 콘텐츠웨이브와 함께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3900원의 웨이브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돌려주는 ‘웨이브(wavve) 카드’를 출시했다. 

핀크(Finnq)는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상품 서비스 역량과 SK텔레콤의 모바일플랫폼 기술력,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모든 금융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금융과 통신이 결합된 생활 플랫폼 App서비스이다.

‘웨이브’는 SK텔레콤과 지상파 3사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연합 플랫폼이다. 이 카드로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이용 시 7900원(베이직 상품), 80만원 이상 시 1만3900원(프리미엄 상품)의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핀크머니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시 스타벅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등에서 결제 시 5% 청구할인(월 5천원 한도) 혜택도 추가로 받는다.

여기에 ‘웨이브 카드’로 정기 구독 요금을 결제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의 주요 요금제를 통해 웨이브를 무료로 구독 중인 고객도 전월 실적 충족 시 무료 구독중인 웨이브 구독료를 핀크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핀크 앱을 통해 발급부터 거래내역, 적립까지 한번에 확인 가능한 편리함도 강점이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국내외 겸용(mastercard) 모두 2만 5천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