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1 16:43 (수)
[Book&Book] 목마른 주린이들을 위한 지침서...주식 투자 전 꼭 읽어봐야 책 'BEST-7'
상태바
[Book&Book] 목마른 주린이들을 위한 지침서...주식 투자 전 꼭 읽어봐야 책 'BEST-7'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1.03.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주식 기초지식이 없어 막막한 '주린이'들을 위한 지침서들을 소개합니다. 투자를 결심했다면 주식 투자 이론부터 방향, 전략들을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전설적인 투자 대가들의 성공하는 습관부터 최근 투자 트렌드까지, 주린이들을 위한 투자 지침서 7권을 소개합니다.


 

1. 워렌 버핏이 뽑은 최고의 투자서 [현명한 투자자] 

-  벤저민 그레이엄

주식 투자의 교과서라 불리는 책! 워렌 버핏이 최고의 투자서로 꼽은 아마존 스테디셀러입니다. 현대 증권투자 이론의 아버지로 불리는 벤저민 그레이엄의 'THE INTELLIGENT INVESTOR'을 투자 저널리스트 제이슨 츠바이크가 현대에 맞게 재구성한 책입니다. 

이 책은 주식의 분석이나 매매 기법보다 투자자의 원칙과 마음자세 등에 초점을 맞춘 책입니다. 타자와 투기, 투자자와 인플레이션, 주식시장의 역사, 투자의 기법 등을 설명하고 믿고 따를 수 있는 투자 원칙 등을 담고 있습니다.


 

2. [워렌 버핏의 가치투자 전략] 

- 워렌 버핏

주식투자로 세계적인 부자가 된 워렌 버핏의 가치 투자 전략을 담은 책입니다. 투자에 관심 없는 사람도 워렌 버핏이라는 이름은 모르는 이가 없을 텐데요. 그는 처음부터 주식투자로 돈을 벌어들였습니다. 소년 시절 어떻게 투자에 눈을 떴는지, 어떻게 좋은 종목을 고를 수 있는지, 절대로 손실을 보지 않는 비결과 버핏의 고수익 투자법 등 그의 가치 투자법이 상세히 적혀 있습니다.


 

3.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존 로스차일드

현명한 투자자와 함께 주식 입문자들에게는 필독서로 꼽히는 책입니다. 월가의 투자 귀재로 승승장구하던 그가 돌연 은퇴한 후 펴낸 주식 투자 치침 서입니다. 피터 린치는 2천만 달러에 불과한 마젤란펀드를 인수해 13년간 운용하며 140억 달러 규모의 뮤추얼 펀드로 성장시킨 인물로, 성장주 중심의 가치 투자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4.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 최근의 투자 트렌드

한국 투자시장에 갑작스런 열풍을 몰고 온 유목민 저자의 책입니다. 직장 생활에서 번 여윳돈 480만원으로 시작해 3년 만에 30억 원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는데요. 30억 원이라는 엄청난 수익 창출 과정에서 겪은 경험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은 책입니다. 특히 개인이 유리한 투자 전략이나 마인드로 고정관념을 깨는 데 중점을 뒀다고 하니 주린이들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한국형 가치투자전략] 

- 최준철, 김민국

한국의 가치투자 스토리로 유명한 VIP자산운용 최준철, 김민국 대표가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에 함께 집필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2004년 출간 이래 아직까지도 주식투자 지침서로 꼽히지만, 현재 한국 증시와는 다소 거리가 있다는 점은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한국 증시에서 한때 가치주로 유명했던 롯데칠성, 태평양, 농심, 현대모비스, 오리온 등의 기업분석과 사례들을 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책들이 해외 번역 서고, 생소한 해외 기업들 사례라 느낌이 오지 않는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가치 투자 개념이 잡히지 않은 이들에게는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6.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 

- 염승환

유튜브 방송을 통해 주식 초보들의 사랑을 받아온 '염블리' 염승환이 주식투자의 필수 지식과 태도, 노하우를 담은 책입니니다. 그는 주린이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불안정성'을 줄여 주식 시장에서 큰 손실을 입지 않도록 돕기 위해 책을 폈다고 말했는데요.

액면분할, 배당, 외국인 투자자, 공매도 등 주식투자를 판단할 때 도움이 되는 기본 지식부터, 체감경기와 비용 감소가 주가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등 평소 궁금했던 다양한 지식들이 담겼습니다.


 

7. [나는 어떻게 시장을 이겼나] 

- 에드워드 O. 소프

'월가를 정복한 수학자' '퀀트투자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애드워드 O. 소프 저자의 책 번역본입니다. 계량적(quantitative) 접근 방식의 퀀트투자의 창시자로 불리는 수학자 소프는 라스베이거스에서 블랙잭 게임으로 카지노를 이겼고, 퀀트 기법으로 30년간 연평균 20% 이상의 수익률을 올린 인물입니다. 남들과 다른 생각으로 수익 추구 전략을 짠 방법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